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매년 10월 초에  

창원 팔용동 남산공원 일원에서 

남산상봉제가 열려요


올해 19회째 구요

10월 7,8일 ( 토,일 )개최됩니다 


행사시작은 10 : 00 부터 ~  





올해는 황금연휴 ( 추석연휴 )기간 중에 열리는거니 

더 많은 분들이 찾을거 같아요 ~


 이런 축제는  보통 어른들을 위한 행사가 많은데

남산상봉제는 체험프로그램도 있어

유아도 참여가능하니 좋은거 같아요 ~ 


또한, 

어린이 백일장 & 사생대회도 하니 

글쓰기, 그림에 소질이 있는 아이라면 ~ 참여해서 

좋은 기회를 잡아보세요 





이제부터 19회 남산상봉제 행사일정을 

올려볼게요 




전체일정 



시간별 행사일정표 &  약도 & 행사 배치도 




7일 ( 토 ) 

 어린이 백일장 미치 사생대회  ( 10: 00 ~ ) 를 시작으로 

행사가 시작되네요 




 만들기 체험프로그램도 

같은 시간 ( 10: 00 ~  )시작됩니다 


만들기 프로그램은 

인기가 좋아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고, 

재료가 소진되면 예정된시간보다 빨리 끝나는 경우도 있어요 

그리고

 점심시간에는  체험이 안해요 ~ 

( 알고 가야겠지요 ~ ㅋㅋ) 




- 만인계 -

사람들에게 계표를 판매한후 추첨을 통해 순위에 따라 배당금을 나누어주는 

일종의 복권계 이다 

주로 천명이상의 계원을 모아서 각각 돈을 걸게하고, 

계알을 흔들어 번호를 뽑아서 등수에 따라 돈을 지급하는 것이다 



저도 잘모르겠지만~~ 읽어보니 ... 

만인계 복권을 사서 추첨을 통해 상품( 돈 ) 을 나누어주는 건가봐요 


올해는 이런행사도 하네요  ㅋㅋㅋ





그밖에 

투호, 널뛰기, 굴렁쇠 돌리기 등 

전통놀이도 해볼수 있어요 


그래서 

도시락싸서 소풍 겸 나들이로 오시는 가족이 많아요 ~

하루 놀기에는 괜찮지요 



매년 폭죽놀이도 했는데 ...

소음민원 때문에  올해는 취소 되었다고 해요 ㅜㅜ

( 완전 아쉽 ;; )



10월 7,8일 (토,일) 

창원 팔용동 남산공원에서 열리는 

남산 상봉제을 즐겨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