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6살 유아 미술 놀이

종이컵 전화기 만들기 ~~  재미있고 신기하죠  ^^






오늘은 딸램과 간단한 놀이를 해보았어요 


어릴적 많이 해보셨을 텐데요



종이컵으로 전화기를 만들기 ~~



지금 딸램이 방학중 이라 놀거리가 필요 했는데   만들기 간단하면서 


놀이도 재미있게 할수 있으니  너무 좋아요 





종이컵 2개 ,  실 ,  이쑤시개 2개  만 있으면 되어요 ~



준비 되었으면 



종이컵 에  구멍을 뚫어 주세요


송곳, 압정 , 이쑤시개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 


실을 넣을정도로 작은 구멍 .... 




구멍이 너무 작아서 우리딸 실 끼우느라 고생 했어요 ㅜ 




하지만 구멍은 작을수록  좋아요 


 소리전달이 더 잘되거든요 ㅎㅎ




저는  굵은 명주실이 없어  십자수실을 사용했어요


구명에 실을 끼워주어요~





실끝에 이쑤시개로 실을 묶어주세요


실을 고정하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 입니다 




남은 종이컵도 실로 연결해주세요 




짜잔 ~




종이컵 전화기 완성 이요 ^^






따르릉~ 따르릉~  전화왔어요 ~~


"   여보세요 ~~  "



종이컵에 말을 하면 목소리가 진동되어


팽팽해진 실을타고 ~~





상대편 종이컵에 진동되어 소리가 들리게 되는 거죠 ~



실이 느슨하면 안들리고 , 팽팽해져야 들리니 


아이가  신기해 해요 ~




과학의 원리를  체험을 통해 알게 되니 


이~ 얼마나 좋은 가요 ~ ㅎㅎ





종이컵전화기 만들어 아이와 놀아보세요 


재밌는 시간되실거예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