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7살 수학 문제집 

시메쓰 상위권 연산 960 활용기 ~ 



우리딸램 지금까지 다양한 출판사의 여러종류 문제집을 풀어 왔고 

지금도 원리셈, 세토독, 기탄국어 그리고 상위권 수학과 연산... 몇개의 문제집을 풀고 있어요 

하루에 2~3장씩 ....


시메쓰 상위권 연산은  

 사고력 연산교재이지만  단순반복계산문제가 아니라

다양한 유형이 있어 재밌고 , 사고력도 키우고 연산력도 키울수 있는 괜찮은 문제집인거 같아요  


요즘 우리 딸은 P단계  3권 풀고 있어요

더하기와 빼기 (2) 

 두 수를 더해서 10이 안되는 문제들 ...



문제집 풀다가 괜찮은 문제가 있네요 

집에서 충분히 활용가능 할거 같아서 올려보아요 ~ 




숫자 카드 덧셈

 4장의 숫자카드중 3장을 골라 덧셈식 빈칸을 채우는  문제 ...


어른이 보기에는 너무 쉽지만 

7살아이는 생각이 필요한 ... 나름 난이도가 있는 문제 아닌가 싶네요 

 


 연산을 열심히 공부한 덕분인듯 ,

 어려워하지  않고 바로 답을 써내려 가네요 ~ 


일의자리 문제라  쉬워서 그런것도 있겠죠 ~ ㅋㅋ 





이번에는 6장 숫자카드를 한번씩 사용해서 

두개의 덧셈식 빈칸을 채워요~ 




사용한  숫자에 줄긋고 ~ 

그래야 헛갈리지않고 , 남은숫자를 한눈에 볼수 있겠죠 ~~~ ㅋㅋ








두 유형의 문제를 다 풀었어요 ~

이제는 손가락 사용하지 않고, 암산을 곧잘 해내네요 ~  

(오늘 컨디션이 좋은가 ~~ ㅋㅋㅋ)




수학의 기본인 연산 ~ 

아직 서두를 필요없지만,  손을 놓고 볼수는 없으니 ~ 

재밌게  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해요 ~ 





위의 문제를 집에서 게임처럼 해보면 어떨까요 ~~ ??

준비물은 숫자 카드와 종이, 연필 ...


처음부터 모두  비워 두면 어려우니  ....  처음은 1개  ..그다음엔 2개~ 

이렇게 늘려가면서 하는게 좋을듯 ~ 

처음엔 무조건 아주 쉬운거 부터~~  그래야 재밌고 또 하려고 하겠죠 ~~ ㅋㅋㅋㅋ




뒷장의 문제는 조금더 난이도가 있어요 

이젠 직접 식을 만들어야 해요~ 


숫자카드 3개중 2개를 골라 덧셈식을 만들고,  나오는  합을 구하는 문제 

카드를  사용해서 만들수 있는 모든  덧셈식 만들기 



첫문제 풀고 있어요 ~


처음 식만들기 접했을때 

  이해 못해 쉽지 않았는데 ... 이제는 제법 잘해요 ( 역시 반복 학습 ~ㅋ)







(2) 번은  식을 많이 적어야 하네요 ~  

그래도  포기하지않고   클리어 ~ ㅋㅋ 




옆장의 문제들... 

4장의 숫자카드중  2개의 합이 가장큰 식 , 가장 작은식을  만들고 값을 구해요 



'  큰 수끼리 더하면 합이 가장 크고 

작은 수끼리 더하면 합이 작다 '

라는 개념을 알면 쉽게 풀수 있는 문제 ~ 




입술 내밀며 ~ 문제 풀이 시작 ~ ㅋㅋㅋ







처음 보면 어려워 보이지만 ~ 

연산을 하고 있는 7세 정도면 어렵지 않게 풀수 있어요 





집에서 연산학습이 쉽지 않은데... 

숫자카드로 재밌게 놀이처럼  공부하면 어떨까요 ~~ 

  

제가 올린건 덧셈이지만,  뺄셈으로 충분히 응용 가능하겠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