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닭볶음탕은 

가정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음식중 하나인데요 

재료도 구하기 쉽고, 

5~6천원으로 3명이 충분히 먹을수 있으니 

가격면에서도 부담없구요 



재료 거창하고 많아야 맛있는건 아니라~

양념의 조화가 중요한데요

 기본양념 몇가지만으로  닭볶음탕을 만들었어요 







간단재료로 

가족이 좋아하는 닭볶음탕 만들수 있어요~






닭볶음탕 


   재료   

생닭 900그램


양파 반개

당근 1/3개

대파 1대


물 500ml

양조간장 1/2컵

고추장   1큰술

설탕 1과 1/2큰술

다진마늘 넉넉한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어른숟가락 계량함- 





첫과정은 초벌삶기^^


볶음용 닭을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고 

찬물과 함께  핏물이 나오지 않을 정도 삶아주면 되요 


이과정은 닭 잡내와 노폐물을 제거해주기에

닭요리엔 필요한 과정이예요




초벌로 삶은 닭은 

다시 흐르는 물에 붙어있던 이물질 없도록 깨끗이 씻어 

냄비에 담고 

바로 양념재료를 넣어 주었어요



물, 간장, 다진마늘, 고추장, 설탕을 순서상관없이 넣고

고추장을 풀어가며 끓여줍니다 





닭고기에 양념이 베이도록 

충분히 끓이면 되는데요 전 센불로 15분가량 끓였어요

뚜껑 열고요~



##

가정마다 화력이 다르니 

불세기와 시간은 달라질수 있답니다 


국물이 많이 쫄았으면 물을 더 넣어 주세요 




끓이는동안 

부재료인 야채는 양파, 대파, 그리고 당근 정도만 있으면 되요

당근은 싫어하거나 없다면 생략해도 되구요ㅋ 

대략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요


매운맛을 더하고 싶다면 청양고추 한두개 정도는 추가해도 되요 





끓인지 15분정도 되었다면

이제 야채를 넣어 좀더 끓이면 완성인데요


딱딱한 당근 먼저 넣고 

고추가루 1스푼도 같이 풀어 끓이다 

( 푹~ 익은 당근이 좋다면 더 일찍 넣어도 되요)



##

국물이 많이 쫄았다면 물을 추가하세요





당근이 좀익으면

양파도 넣고, 





마지막으로 대파도 넣고 

숨이 살짝 죽을 정도만 끓여줍니다 





야채의 아삭한 식감이 남아있게 ~

  완성 








닭볶음탕 완성~

기본 양념재료 몇가지로 만들었더니 

 간단하네요~ㅋ





오~ 닭다리~ 

고기는 뜯어야 맛이죠~


부드럽고 양념도 잘 베어들었어요 






고기는 조림이지만 

야채는 아삭한 식감 있는게 좋아 

살짝만 익혔는데

푹~ 익은걸 좋아한다면 더 끓이면 되요





뜨거운 쌀밥에 

국물 넣어 비벼서 먹는것 까지 ~

야무지게  먹었어요 


간단 양념과 간단 재료로 만든 닭볶음탕은 

여기까지입니당^^




 한냄비로 만든 2가지 나물 // 무나물&콩나물나물 

참치넣은 김치전 ~ 더 고소해요 

건강한 디저트, 고구마경단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