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아이들 방학이 시작되었네요ㅜ


간단하게 한끼 해결하기 좋은게 볶음밥 만한데 없지요


스팸고추장볶음밥 만들었어요


고추장은 볶음밥재료로 어울리지 않을거 같죠?

저도 그럴거라 생각했는데 

 아니예요~ 맛나요~~ㅋㅋ 입맛없을때 좋아요~


간단한 야채와 누구나 좋아하는 통조림 햄을 넣고

고추장으로 볶으면 끝~!!


아주 간단해요






간단한 재료초간단 방법

  매콤 스팸고추장볶음밥 만들기 함께해요~~^







스팸 고추장 볶음밥 


 


   재료   

밥 1공기 

리챔(또는 스팸) 반캔 (100그램)

대파 작은거 1줄

양파 작은거 1/4개가량 

계란 1개 


= 양념장 =

고추장 1스푼

간장 1스푼

설탕 반스푼

참기름 반스푼


식용유 0.5스푼


- 어른숟가락 계량- 






필요한 재료를 준비한다 


스팸은 없고 리챔이 있어서 준비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통조림을 준비하면 된다 

( 햄마다 염도는 제각각 다르다는걸 기억하자 !!) 





우선, 볶음밥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든다 





양념장 재료도 간단하다

고추장 1, 간장1, 설탕 1/2, 참기름 2/1을 넣어 섞어준다 


# 간장과 설탕은 햄의 양과 염도에 따라 조절 #






리챔은 작은 큐브모양으로 썰고, 

양파도 비슷하게~ 대파는 송송 썰어준다






식용유 반스푼 넣고

모든재료를 담고 볶아줍니다 



# 식용유에 햄기름이 더해지면 느끼할수 있으니

식용유는 조금만 넣는다 #





동시에 계란도 프라이해준다 



자취생의 경우 팬이 하나밖에 없을수도 있을터 

그렇다면 계란프라이를 먼저 해둔다

반숙을 좋아하면 반숙으로~ 

완숙이 좋다면 완숙으로~~ ㅋㅋㅋ





햄겉면이  노릇바싹하게 되었을때

밥을 넣고 부셔가며 펴지도록 볶아준다 






만들어둔 고추장양념을 넣고~






비비듯 볶아주면 끝이다~






그릇에 볶음밥을 먼저 담고, 







계란을 올리고, 통깨 뿌려 

스팸고추장 볶음밥을 완성했어요^







정말 간단하죠~ 

바쁘거나 귀찮을때 너무 좋을듯ㅋㅋㅋ


후딱!

 만들수 있으니 캠핑요리로도 좋을거 같아요







고추장의 재발견~

볶음밥에  잘어울릴줄은 진심 몰랐네요ㅜ







그냥먹으니 아이는 살짝 매워했지만,

계란노른자 터트려 먹으니 괜찮았네요 



더울때는 요렇게 간단한메뉴도 좋지요

엄마는 편하고,

 맛은 좋고~ㅋㅋ 








더울땐 살짝~ 매콤하게 좋네요

간단하지만 

든든한 스팸 고추장 볶음밥 였어요 





 시원칼칼해서 속풀이 되는 김치어묵국 끓이기 

식빵활용간식, 초간단 설탕알갱이가 씹히는 식빵러스크 

한번 지져 더고소한 백종원두부조림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