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깊은맛이 있는  갯가재 된장찌개 



갯가재를 아시나요??
많이 생소해 하실텐데요....

흔히 또는 딱새 라고  부르고 또 그렇게 알고 계시죠

딱새 아니고 갯가재가 맞는 이름입니다

갯가재는  알을 가득품고 있을때인 산란 전후인 봄에서 초여름이 제철이며, 맛도 가장 좋다
그리고 가을철인 9,10월에도 맛있다



우연히 들른 마트에서 마주한 갯가재~~~~~~~


싱싱하고 맛있어보이니 어찌 안살수 있을까????


갯가재는 날까로운 바늘, 침이 많아요


그냥 쪄서 먹는 거면 몰라도 된장찌개로 먹을거니 손질을 해야해요


손질은 가위로 하세요

배쪽에 있는 다리는  잘라주세요 

꼬리에 있는 뾰죡한 침을 잘라 주세요


아래사진 처럼 손질 합니다

큰 가재는 2등분으로 잘라준비하세요



이렇게 준비된 갯가재로 맛있는 된장찌개 끓여 볼게요




준비할 재료

갯가재 15마리 정도, 무 한줌, 대파 한뿌리, 양파 1/4


양념

된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가루 1/2큰술


갯가재를 냄비에 물과 함께 넣어 끓이세요


물이 끓으면 를 넣고


된장을 넣어주세요


저는 시판용 재래식 된장을 사용했어요

집된장쓰시면 입맛에 따라 가감해서 넣으세요


다진 마늘도 넣어주세요


거품이 많이 생기네요 ㅜ

보기 싫으니 거품을 걷어내야겠죠


이제 좀  나아보이네요~ ㅎㅎ


대파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추가루 넣어줍니다


1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드디어

갯가재 된장찌개 완성



그릇에 담아 ~


된장찌개 끓이는데 10분정도 걸렸네요


재료가 너무 좋으니  양념은 최소화 했는데도


너무 진하고 맛이 좋아요

"국물이 끝내줘요 ~~"


먹을때 손이많이 가지만  맛있느니 감수해야죠 ^^




입맛없을때  밥 2그릇은 뚝딱 할수 있는 마력을 가진 ~

갯가재 된장찌개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