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기본 식빵도 가게 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네요

오랜만에 다른 베이커리에서 샀더니 맛이 없다고 안먹네요 

 빵가루로 만들까 싶었는데

 어느 블로그에서 식빵으로 파이를 만든걸 본게 기억나서  

따라 만들어 봤어요






간단해서 

아이와 함께 만들어 봐도 좋을거 같아요






식빵쨈파이


   재료   

식빵 

딸기쨈

원당(알갱이가 큰 설탕)...생략가능


+ 에어프라이어, 모양틀 





재료로는 

식빵과 쨈 있으면 되구요

원당을 뿌리면 씹히는 식감이 더 좋을 거 같아 준비했는데

차이가 크지 않더라구요... 없어도 될듯해요 ~~


모양틀은 주먹밥틀입니다

( 없으면 음료뚜껑을 활요하면 되요~)



###

딸기쨈일 필요 없구요있는거 사용하면 되요, 

여러종류 쨈으로 만들면 골라먹는 재미도 있겠죠~ㅋ




식빵은 가장자리를 자른다음, 

밀대로 밀어 부드럽게 해주고 ~ 4등분으로 자르고, 

그중 반은 모양틀로 찍어주었어요





이렇게 준비되었구요






모양을 찍지 않은 식빵에

쨈을 바르고,





모양찍은 식빵으로 덮어주었어요






뚫려있는 곳에 

딸기쨈을 더해줍니다 






요렇게 되었어요

 별, 하트 자투리 식빵도 쨈을 발라 샌드위치해줬어요





그리고 원당을 

식빵위에 조금씩 뿌리듯 올려주었어요

(앞에서 적었듯이 많은 차이가 없으니 생략해도 될듯해요..ㅋ)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기에 넣고구워주었어요 


10분 맞춰두고~ 시간을 조절했답니다





5분정도 지났을때예요

1~2분 더 돌려주었어요 


총 대략 7분정도 돌렸네요~ㅋㅋ


###

에어프라이기 용량이나 브랜드마다 성능이 다르니 

감안해서 시간 조절하세요







식빵 쨈파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식빵 남으면 처치 곤란인데... 이렇게 활용하니 넘 좋아요


정말 쉽고 간단해서

아이디어가 참 좋은거 같다고 생각해요 







갓 만들었을땐  쨈부분이 살짝 흐르기도 하지만 

꺼내두니 말라서 쫀득거려요 


아쉬운건, 

아래식빵은 덜 바싹하더라구요 

뒤집을수 없으니 그럴듯.. 


굽는시간을 더 늘리면 보완되지 않을까 싶어요~~





모양내고 남은 식빵도 버리지 않고

샌드로 만들었는데

귀염, 귀염하네요~ㅋㅋㅋ






 코로나때문에 체험활동하는 곳이 잘 없던데 

아이와 함께 만들어도 좋을거 같아요 





남은 식빵으로 만들어본 

식빵 쨈파이 ~

시판 파이와 비교는 안되지만 나름 만족스러웠어요 




초간단 식빵러스크 레시피 

간단 피자만들기, 식빵 피자 간단해요

비오는날 생각나는~ 감자수제비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