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집에서 삼겹살을 먹을때 

가끔씩 사게되는 쌈무, 항상 반은  남기는거 같아요 

버리지 않고 

.

.

 양념을 더해서 매콤새콤한 무침을 만들었어요 


뚝딱 !!

 만들수 있을 만큼 간단하고 , 

밑반찬 또는 비빔국수에 꾀나 잘 어울려요 





남은 쌈무 활용하기 ,

매콤새콤한 쌈무 무침 



  재료  

남은 쌈무

다진대파 조금 ( 또는 쪽파 )

고추장 

고추가루

식초 ( 경우에 따라 생략가능 )

다진마늘, 참기름, 참깨 





삼겹살 먹는다고 오랜만에 쌈무를 샀건만.... 

반이나 남았어요 ~ 


  세어보니 15장... 




쌈무에 있는 수분을 꼭~ !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요 





대파를 송송 썰어요 

많이 필요없고, 한스푼정도면 되요 





볼에 쌈무와 대파를 넣고 

양념재료를 분량대로 넣어요 



들어가는 양념재료는 

고추장 1/3스푼 + 고추가루 1/2스푼 + 다진마늘 1/3스푼 

+ 식초 1/2스푼 + 참깨, 참기름 

( 어른숟가락 계량 )


저는 쌈무에 단맛이 많이 나서 식초를 넣었어요 

그러니  경우에 따라 

식초는 줄여넣거나 생략해도 되요 ~ 



손맛을 발휘해서 ...ㅋㅋ

조물 조물 무쳐주세요~  




 완성 ~ !! 




접시에 소담하게  담았어요 ~ ㅋ

남은쌈무로 만든건지 모르겠죠  ~ ㅋㅋㅋ 


무생채와 비슷할거같지만 조금 달라요 ~

고추장 들어가 매콤하고 좀더 찐해요 


밑반찬으로 만들었지만 , 비빔국수에 넣어도 좋고, 

고기와도 잘어울려요 ~ 





다음엔 그냥 쌈무 말고, 

무침으로 만들어서 삼겹살과 같이 먹어야 겠어요 ~ 

아주 잘어울릴거 같아요 ~ 

벌써 군침이 도네요  ㅋㅋㅋㅋ


버려질 남은 쌈무로  뚝딱 !  재탄생한 쌈무무침 였어요 ~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  ^^ 



한그릇에 담은 건강아삭함이 살아있는 콩나물 비빔밥 ~

없으면 서운한 국민반찬 ~ 어묵볶음 

만들기 쉽고 맛있는 ~ 간단한 에그샌드위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