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가성비 좋은 돼지앞다리살로

불백, 불고기 백반을 만들었어요 


간장을 베이스로 해서~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하는 마성의 단짠~ㅋㅋ


백선생의 레시피는 계량이 간단한거 아실터~ 

너무 쉬워유~ㅋ

맛은 말해 뭐해유~ㅋㅋㅋ






고기반찬~~ 넘 좋아요 ㅋㅋ






간장 돼지불백


   재료   

앞다리살 500그램

양파반개 

대파 반줄

당근 조금


간장 3, 미림 3, 설탕 2, 다진마늘 크게 1, 매실청 1

후추가루, 참기름 1


- 어른숟가락 계량 -





고기에 양념을 재워서 

최소 1시간이상 두어야 하기에 

고기 먼저 꺼내봅니다 



주재료인 앞다리살 입니다 

불고기용, 볶음용으로 구매했어요 





먹기좋은 크기로 

3등분으로 자르고 볼에 담았어요 





양념재료를 순서 상관없이 넣었어요 


양조간장 3+ 미림 3+ 설탕 2 + 다진마늘 크게 1+ 매실청 1

+ 참기름 1 + 후추가루 





고기에 버무려 랩핑후 

1시간이상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킵니다 





저녁준비할 시간이 되어 꺼냈습니다 

( 대략 3시간쯤 경과한듯 )





양파와 대파, 당근을 채썰었어요





예열된 팬에 고기를 넣고 

볶아요 



####

볶을때 수분이 생길텐데 없어질때까지 볶아야 합니다 





고기가 80프로정도 익었다면

양파와 당근을 넣고 같이 볶아요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가볍게 볶아줍니다 





완성 ~^^








단짠의 정석 

백종원 간장 돼지불백 ^^







충분히 재워두는것이 양념과 고기가 겉돌지 않아서 좋지요 

얇은 고기지만 1시간이상이 좋아요








국물없이 바싹구웠어요

지방 적은부위라 야채를 넣어 식감도 보완하구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개인적으론 쌈을 좋아하기에 쌈과 함께하길 강추합니다 







요즘 돼지고기가 좀 싸졌던데

그중 더 저렴한 앞리살로 만들어본 

돼지불백 ~

만족스러웠습니다 ^^




기사식당st 고추장 돼지불백

부드러운데 부서지지 않는 애호박 볶음 

비리지않는~ 백종원꽁치김치찌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