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간단하게 먹기 좋은 

대파 볶음밥 



매일 차려먹는 밥 ...... 하루만이라도 간단하게 해결했었던 어제 ..

 볶음밥을 만들었어요 


대파많이 ~ 계란, 스팸  그리고 흰 쌀밥 넣어 맛있게 볶았어요 

초딩입맛이 신랑은 물론 , 딸램도 좋하는 대파 볶음밥 ~ ㅋㅋ

호불호 없이 누구나 좋아할 맛 ~  


김치 하나면 반찬필요 없느니 더 좋네요 ~ 

만들기 쉬워 요리초보자도 충분히 만들수 있어요 





【 대파 볶음밥


챙겨할 것들 ..( 3인분 ) 

쌀밥 , 대파 3대 

스팸 150g , 계란 5개 

굴소스 1스푼,  후추가루, 참기름

( 어른숟가락 계량 )




계란 5개, 대파 3줄, 그리고 스팸

쌀밥을 준비 해요 ~ 




하나씩 재료를 손질해 볼까요 ~ 


먼저 ,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가 섞이게 풀어주어요 

저는 소금을 한꼬집 정도 넣었어요 ~ ( 생략가능 ) 




대파는 송송 썰어요 ~


자를땐 많아보여도 볶으면 숨이죽어 ~

볶음밥이 완성하고 나니 오히려 좀 모자란 느낌 ㅋㅋ

개인적으로  1/2대 정도 더 넣으면 좋을거 같아요 





스팸  한통 (200g)  중 2/3를 사용했어요 

계산하면 130g내외네요 ~ ㅋ


스팸 없으면 베이컨도 괜찮아요 ~




재료준비가 끝났으니 ~


파기름을 만들기 위해 ~ 

넓은팬 혹은 궁중팬에 

 식용유 넉넉히 대파도 같이 넣어  ~  가열하면서 볶아요 ~






대파가 충분히 볶아졌으면 ~  스팸을 넣어 겉면이 익을 정도로 볶고   






팬 한쪽으로 몰아두고 ~ 계란을 부어요 ~






스크램블하듯이 익히고 ~





대파와 스팸과 섞어요 





쌀밥을  2공기 반을 넣고 ~ 

볶음밥엔 꼬들한 밥이 좋은거 아시죠 ~ ㅋㅋ





  주걱으로 뭉겨친 밥을 세로로 그어가며 섞어보세요 ~

생각보다 편하답니다 ~ ㅋ





후추가루 톡톡 ... 굴소스 1스푼  ~  넣어 섞어주고 





참기름 1스푼으로 마무리 ~~~ㅋㅋ






먹을 반큼 담아봤어요 ~

어때요 ??  한끼 해결하기 충분하겠죠 ~ ㅋ








대파향이 은은하고  ~

포슬한 계란 그리고 스팸이 간을 담당해요 ~ 


서로가 조화롭게 어울려요  ~ㅋㅋㅋ





자취생은 물론 ~ 요리초보자도  

만들기 간단하게 만들수 있겠죠 ~ㅋㅋ





혹시 짜장소스가 있다면   같이 비며 먹으면 

중국집 볶음밥 먹는것 같기도 하고 .... 그냥 먹는것과 다른 맛을 느낄수 있어 괜찮답니다 ~ㅋ

( 3분짜장이면 충분해요 )


반찬으로는 김치면   충분해요 ~





밥하기 싫어서 만들기 간단한  대파 볶음밥 만들었지만 ~

가족들 좋아하니 ~ 저 또한 기쁘고 , 


 매번 비슷한  밥말고 ,  한번쯤은 간단하지만 먹기편하고 맛있는  요리로 

한끼 해결하는것도 나쁘지 않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