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도토리묵사발    




별미로 딱좋은 도토리 묵사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요 ~  냉면육수만 있다면 말이죠 ~ ㅋㅋㅋㅋ


살얼음언 냉면육수에 ~ 

도토리묵, 채소 그리고 신김치만 넣으면 

시원하게 먹을수 있는 별미가 탄생됩니다 




도토리 묵사발 

 재료준비 (2~3인분)


도토리묵 , 시판냉면육수 

신김치, 양파, 오이, 당근 

( 채소는 취향것 준비 하세요 ~  )



이제 만들어 볼게요 ~



메인재료인 도토리묵은 




길게 채썰어줍니다 





그리고

 오이반개, 당근 1/6개, 양파 1/2개 를 준비해서 





도토리묵과 처럼 채썰고,





신김치는 줄기부분만 

반주먹 정도 채썰어주세요 






요렇게 메인재료와 부재료까지 

준비가 되었으니 ~ 



냉면육수를 꺼내요

 ( 저는 살얼음 동동 ~ 시원하게 먹으려고 , 냉동실에 4~5시간 전에 미리 넣어 뒀어요 ~ )


육수는 2봉지 사용ㅋ




 얼음을 방망이로 툭툭  ~ 

ㅋㅋㅋㅋ





1개를 먼저 아래에 깔고 

그위에 

준비한 재료를 담고 , 남은 육수 1개를 부어주세요 





짜잔 ~!! 

도토리 묵사발 완성 이요~ ㅋㅋㅋㅋ







모든 재료를 섞어 

숟가락으로 떠먹으면 되요 ~


밥대신 이것만 먹었는데도 ...  

야채와 같이 먹으니 포만감 들고, 든든해요 

칼로리 걱정없이 마음껏 ~ ㅋㅋ

살얼음 ...  냉면육수와 같이 먹으니 

시원해서 더 맛있어요 





도토리묵사발 어떠세요 ?? 

부담스럽지 않고 , 가볍게 먹을수 있으니 ~ 별미로 딱이지요 

ㅋㅋㅋㅋ


 

식감과 맛을 모두 갖춘 쉬운반찬~  오징어쪽파 고추장무침 

주말 아침에 먹는 포근한 한그릇 ~ 만두떡국 

쉬운반찬 07... 진미채 고추장 무침 

찍먹파~ 부먹파 ~  모두 만족할 ~ 바싹한 탕수육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