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급할때 좋은 두부 된장국~

하루사냥

간단한 국 끓이기 ~

 두부 된장국








남편과 저는 국 없이도 밥을 잘먹는데


딸램은 그렇지 않네요


그냥 먹어주면 좋겠는데 굳이 국이 있어야 한다네요 ...ㅜㅜ


식사 준비 끝나가는데 ~ ㅜㅜ ㅜㅜ



그래서 

급하게 국을 끓였어요 ~



 초간단 두부 된장국 









두부 , 무, 된장 .... 그리고 냉장고에 항상 있는 멸치 육수



10분 정도의  투자로 만들수 있으니


아주 간단하죠 ~ !!








두부 된장국 





재료 


두부 반 모,  무 한토막, 육수 3컵


대파 초록부분 , 된장 1, 


국간장 1, 다진마늘 1/2



계량은 밥숟가락 ~ 

 










재료를 잘라주세요~










멸치 육수 3컵 


( 준비된 육수가 없으면  멸치 5개, 다시마 2조각을 넣고 5분정도 끓여준후 

그 물로 국을 끓여주면 됩니다 

넣은 멸치와 다시마는 국이 완성된 후 빼세요 ~ )









를  넣고 끓여 주세요~









끓으면  된장 1스푼을 넣어요 


국이니 체에 걸러 주세요 



( 된장의 염도에 따라 양을 조절해주세요)









국간장 1스푼 ~









두부 반 모 ~










다진마늘 1/2스푼 ~









잘라둔 대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두부에 간이 베이면 




두부 된장국 


완성 ~!!










정말 간단하죠 ~~

ㅋㅋㅋ




자극적이지 않아 유아들용 국으로 좋네요 









담백하고 시원한 두부 된장국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

재료없고 시간없을때 


스피드 있게 만들수 있어요 ~









추운날씨에 몸을 데워 주는 국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