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떡볶이떡으로 조랭이 떡 만들기 

조랭이 떡국 끓이





새해 첫날은 떡국 먹어야죠 ~



 특별하게 조랭이떡을  만들어~    조랭이 떡국을 끓여봤어요



우리가족 건강하고 행복한 2017년이 되길 바라며  

맛있는 떡국 먹었어요 



모든이들이 행복한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떡국은 보통 가래떡을 잘라 만들지만


저는 특별하게 조랭이 떡으로 ~~


얼마전에 예능프로에  조랭이떡 만드는  장면이 나오더라구요 

한번 만들어 봐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만들어 봤어요 ~


직접 쌀가루로 만들겠다는건 아니구요 .... 그렇게 까지는 ... 자신 없어서  ㅎㅎ



떡집에서 파는 떡볶이 떡으로 만들거예요~


재밌으니 아이와 같이 해보세요








조랭이 떡 만들기





재료 


가는 떡볶이떡 ,  나무젓가락




가는  떡볶이 떡 



나무 젓가락



배달용으로 오는 나무젓가락 말고 겉면이 부드러운걸 쓰세요 


저는 딸램 나무젓가락으로 했어요








6센티쯤 되는 떡을 3등분으로 잘라주고,


떡의 가운데에 나무젓가락 뒷부분을 올려 힘주며  5~6번 왔다갔다~


조랭이 떡이 되어요~



끊어지겠다 싶으면 멈추세요!!


# 두께가 있는 뒷쪽으로 했을때 조랭이 모양이 더 예뻤어요 






만드는건 어렵지 않아요 ~


꼭 ~ 최대한 말랑한 떡을 사세요


제가 산 두덩이중 한덩이가   조금 굳어서 모양 만들기가 힘들었어요  ㅜ





아이랑 같이 해보셔도 좋아요~



우리딸램도 재밌어 했어요 


근데 만드는것보다 입으로 들어가는데 더 많았네요 ㅎㅎ




조랭이떡  모양 제대로 나왔죠 ~


근데 먹은게 많아 모자를거 같아요 ㅜ







조랭이 떡국 만들기 




재료 


조랭이 떡 ,  멸치육수 6컵 , 국간장 1 큰술 , 소금 1/2 큰술



지단용  달걀 2개 



애호박, 대파 





멸치육수를 만들기


20~30분 끓여주면 육수완성되어요~



지난 저녁에 만들어 두었던 조랭이떡을 물에 담궈두어요





지단 만들기

계란 2개를 노른자, 흰자 구분해서 


기름없이 약불에서 계란 지단을 만들어요







길게 채썰어 줍니다.  사다리꼴 모양도 괜찮을거 같아요


떡국위에 올려 줄거예요







육수가 완성되면 


 멸치육수 6컵을 끓여줍니다




육수가 끓으면 조랭이떡을 넣고 끓여줍니다




국간장 1큰술 


대파와애호박을 조금 넣어주시면 좋아요

전 생략 ~



간을 보고~  싱거우면 소금을 조금 넣어요


먹는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  간을 보고 결정하세요 ~!!








새해 첫날 첫음식~~ !!


조랭이 떡국 ~



옛 개성 지방 사람들은 설날에 먹던 조랭이 떡국을 즐겨 먹었다는데요




롱박모양을 닮아 액도 막아주고 


새해에는 재물이 넘쳐나며  , 좋은일이 있기를 기원 하는 마음이 때문 이였다고 해요 








재물도 넘쳐나게 하고 ,  나쁜일도 막아주는 


맛있는 조랭이 떡국 드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2017년 되세요 ~




 지금까지 조랭이 떡 만들기  // 조랭이떡국 끓이기 였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