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겨울에 담궜던 김장김치~

맛있게~ 시큼하게~ 익어서 김치찜을 해보려구요

 

통삼겹살 사둔게 있어 

김치에 돌돌 말아서 김치찜을 하면  

보기도 좋고, 먹기도 편해서 좋더라구요 ~

 

 

 

 

 

믿고 만드는~ 

백쌤~ 백종원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삼겹말이김치찜

 

   재료   

삼겹살 650그램정도

신김치 1/4포기

 

양파 1/3개

대파 반줄

작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쌀뜨물 600ml (생수로 변경됨)

국간장 1큰술

다진미늘 1큰술

설탕 1.5큰술 (김치가 많이~ 시다면 2큰술)

 

고추가루 2큰술

 

-어른숟가락 계량함- 

 

 

 

 

 

잘익은 김장김치와 통삼겹을 준비했어요 

 

김치는 양념이 있으면 찜을 했을때 텁텁하지 않게 걷어내 주었어요 

그리고 삼겹살은 700그램였는데

기름이 과한부분은 잘라냈고, 뼈부분은 도려냈으니 

650그램정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ㅋ

 

 

통삼겹살은

손가락 넓이정도의 두께( 1.5~2센티)로 썰어주었어요

 

 

 

 

김치잎 한장장에  썰어준 삼겹살을 한개씩 넣어

돌돌~ 말아주었어요 

 

 

 

삼겹살을 말은 김치와 

남은 삼겹살 2장을 전골냄비에 담았어요

 

 

 

 

필요한 부재료인 채소도

썰어 준비했어요 

 

 

 

재료준비는 끝냈고, 

 조리에 들어갈 준비를 해요 ~

 

 

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신맛을 중화해줄 설탕 1.5큰술( 김치가 많이 시다면 좀더 넣어요)

그리고 된장도 2/3큰술 넣었어요

 

 

된장은  많이 들어가면 김치찜 같지 않으니

존재가 느껴지지 않는 정도로 넣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그리고 쌀뜨물을 600ml 붓고~

 

 

 

썰어둔 야채도 담고

마지막으로 고추가루를 넉넉히(2큰술) 뿌려요

 

 

 

뚜껑을 덮어 조리를 시작하는데요 

 

처음엔 센불로 10분간 끓이고~

 

 

 

다음엔 중약불로 15~20분정도 끓여요 

(삼겹살이 부드럽게 익을 정도로)

 

 

 

 

보글~ 보글~~

 

 

 

 

국물이 많이 졸았다면

쌀뜨물이나 생수를 조금씩 보충하며 끓이면 되요

 

 

 

 


 

 

백종원 레시피의 김치찜

 삼겹살을 넣어 말아서 만들어 봤어요 

 

 

 

 

 

삼겹살을 김치에 말아서~

양념재료, 야채 넣어 충분히 익혀주면 되니까 

참 쉽네요ㅋㅋ

 

 

 

 

 

 

큼직한 삼겹살과

부드럽게 씹히는 김치는 너무 잘어울려요~

 

한입에 먹기 힘들땐

가위로 잘라 먹으면 편하더군요 ㅋ

 

 

 

 

 

 

삼겹살과 김치가 이루어낸 맛이

어찌 이리 깊을까요~~ㅋ

삼겹말이김치찜 덕분에 맛난 저녁시간였어요

 

 

돌아온 주말 ~

언제나 행복하게 보내세요^^

 

 

 

 

 

간단 아이점심, 깍두기넣어~햄말이 주먹밥 만들기

아이 점심으로 햄말이 주먹밥 만들었어요 햄 때문에 짭쪼름 하긴하지만,  뭔가 심심해요 단무지를 다져 넣어 만들어 줬는데 이번엔 시큼하게 익은 깍두기를 다져넣었더니 단무지보다 더 맛있

happytime.tanz.xyz

 

 

백종원 치즈토스트~ 쉬운데 맛도 좋네용~^^

집콕이 일상이 된 요즘 간식도 직접 만들어 먹는일이 많아요 그렇다보니 레시피가 간단한게~ 넘 중요하더군요 간식은 복잡한건 안해져요...  요즘 자주만드는 토스트가 있는데 간단한데 맛이

happytime.tanz.xyz

 

 

라면레시피, 얼큰~ 순두부열라면 끓이기

명절이라 마련한 음식~ 있으니 몇일째 먹고있는데 물려가네요 한숨 고르기 위해 얼큰한 무언가가 필요했는데 떠오르는게 라면밖에 없더군요ㅋ  아주~ 핫했던 순두부열라면이 생각나서 끓였어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