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주변에서 수미네반찬에 나온 

오징어볶음이 매콤, 맛있다기에 만들어봤어요


아이도 먹을거라 청양고추를 뺏는데도 매콤짭짤하더라구요


소면비벼먹으면 맛있다는 얘기도 들었지만

귀찮아서 안삶았는데 

먹으면서 급하게 삶았을만큼... 

 양념이  센편이라 소면은 필수더라구요~ ㅋ



입맛없을때~

매콤한게 먹고싶을때~

어울리는 메뉴예요







복잡하지않은 

 수미네반찬 오징어볶음 시작해요






수미네 반찬 오징어볶음



   재료   

오징어 2마리

양파 반개

대파 1줄

당근 조금

청양고추 1~2개( 선택사항 )

식용유 1~2스푼


# 양념장 #

고추장 2, 간장 3, 설탕 1.5 고추가루 2, 다진마늘 2 후추가루 톡4번


- 어른숟가락 계량 -






오징어를 비롯해 

필요한 재료를 준비해요 


아이도 먹을거라 청양고추는 생략했는데

넣으실거면 1~2개정도 준비하면 될듯해요





센불로 볶을거라서 

방송에서는 야채를 얇게 썰었지만

씹히는게 있는게 좋아서 얇지않게 채썰고,

대파는 어슷썰어주세요





오징어는 껍질채 사용해되 되는데

깔끔한게 좋아서 껍질을 벗겼어요 


껍질 벗기는 여러방법이 있는데 

키친타월사용하는게 편하고 쉽답니다 





몸통살은 칼집을 내서 도톰하게 썰어주고

다리는 빨판에 남아있는 까끌한 것을 제거하기 위해 훑은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중요한 양념장은

고추장 2스푼+고추가루 2스푼+간장3스푼+ 설탕 1.5스푼

+다진마늘 2스푼 + 후추가루 톡톡톡톡

순서상관없이 넣고 섞어줍니다 




양념이 조금 짜네요

싱겁게 먹거나, 소면 없이 먹을생각이라면

 고추장과 간장을 조금 줄여넣는게 좋을거 같아요 






양념장에 야채와 오징어를 담고 





버무려 20~30분정도 두었다가  





센불에 충분히 예열된 팬에

타지않게 식용유를 1~2스푼 두르고 

버무려둔 재료를 넣고 






빠르게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센불)








수미네 반찬

매콤 오징어볶음 완성입니다 






오징어 손질하는 시간이 제일 길었고, 

조리시간은 매우 간결 한듯


누구나 쉽게 따라할수 있을거 같아요 







센불에서 빠르게 볶아서 

오징어도 부럽네요 






오징어만 먹기엔 

살짝 짜서 급하게 소면을 삶아비벼먹었더니

너무 잘맞네요 


소면 꼭 넣어 먹어라고 했던 이유가 있더군요

ㅋㅋㅋㅋ







아이가 오징어를 좋아해서 

같이 먹을걸 생각하고 덜맴게 하려고 청양고추를 뺐는데...

좀 더매워도 맛있을거 같았어요


다음엔 아이껀 덜어두고 청양고추 넣어보려구요ㅋㅋ






밥 반찬으로도 좋고, 

안주로도 좋을 

수미네 반찬 매콤 오징어 볶음 였습니다 



 태풍때문에 걱정스러운 주말이네요

모두 피해없이 

평안한 주말되길 바랍니다 ^^




간단 국, 쉬운듯 어려운 콩나물국 맛내는 방법~

매콤 색다른 짜장라면, 고참계티 끓이기 

감자볶음, 카레향이 솔솔~ 카레감자볶음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