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전날 만들어서 먹고남은 구운계란/ 맥반석계란으로 

수미네 반찬에 나온 계란장조림을 만들었어요


간장맛 과하지 않고, 

단맛은 은은했고,

같이넣은 멸치를 덕분에 감칠맛도 더해지고~ㅋㅋ 


평소알던 계란장조림과는 확실이 달랐던 

구운계란 장조림 만들기 시작합니다 







수미네 반찬 

구운계란 장조림만들기



   재료준비   


구운계란 8개 

멸치 8마리 

통마늘 12개

대파 반줄 


물 300ml

양조간장 3스푼

설탕 1/3~ 1/2스푼

매실액 1/3스푼

꿀 반스푼

참기름 1/3스푼


- 어른 숟가락 계량 - 



수미네반찬은  맥반석 계란 15개 기준였고, 

( 600미리 물, 간장 1/3컵, 설탕 3작은스푼, 매실액 반스푼, 꿀 1스푼, 참기름 반스푼) 

저는 계란 8개 사용하였기에  재료를 모두 반으로  줄였습니다 





어제 밥솥으로 만들어둔 구운계란(맥반석 계란)

8개입니다 


아놔..ㅜ  사진이 흔들렸네...ㅜ



↓↓↓↓↓↓

## 구운계란 만들기 ##






계란은 껍질을 벗기고, 

멸치, 대파, 깐마늘을 준비합니다 





물 300미리에 간장3스푼을 풀고, 





구운계란, 멸치, 대파를 넣고 끓여요





팔팔~ 끓으면 설탕 1/3~반스푼 넣고 

조림물이 1/3 남을때까지  조려줍니다 





1/3남았다면 중불로 줄이고,

 매실액을 조금 넣고 좀더 조려줍니다





이제 마지막~~

꿀 반스푼과 





참기름 1/3스푼을 넣으면 

완성~^^ 





와~ 

색깔 좋고, 냄새 좋고~ ㅋㅋㅋ


계란 장조림 만들기가 이렇게 쉬웠나?

놀랍지유~~ㅋㅋ






짜지않고, 시간절약할수 있었던 이유는 

구운계란을 사용했기때문이겠죠 


삶은 계란을 이런 색깔 나오게 하려면  

얼마나 조려야 할까요? 







장조림 맛은 물론, 

같이 넣은 멸치가 아주 맛있었어요 


우리딸이 다 먹어버렸다는ㅜ

다음엔 이양념으로 멸치조림을 만들까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구나 좋아하고, 

만들기 간단한 

수미네 반찬표 구운계란 장조림였습니다 


도전해보세요~ 




백종원의 구운계란카레 ~심플 간단, 맛있어요

고추기름 안넣어도 넣은것처럼~ 순두부찌개 만들기 

수미네 반찬 [ 오징어실채 볶음 ]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