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쉬운반찬,  저렴한 재료비

   매운콩나물 무침   




고추가루를 넣어 살짝 매콤하게 ~  ㅋ


아주 살짝 매콤해서 .. 아이들도 먹을수 있어요 

우리딸이 특히 좋아하는 반찬입니다 


부담없는 가격,  서민들 반찬으로 그만입니다 





준비할 재료 


콩나물


간장, 국간장, 설탕, 다진마늘, 고추가루,참기름 

깨소금, 소금 ( 필요시 ..) 





콩나물 

 판매회사도 여러개고,  양도 다양 해서 

 살때 고민하게 되죠  ~  ㅋ


저는 가장최근생산된거와 포장안의 콩나물상태를 확인하고 사요

짓무르고, 변색이 되지 않은것으로 ... ㅋㅋ 


220 g 짜리 .. 콩나물 한봉지 샀어요 





흐르는 물에 두세번 ~ 씻은다음 , 





냄비에 담아 물을 자작하게 붓고 ~ 삶아요 ~ 

뚜껑덮어,  물이 팔팔 끓기 시작하면  2~3분정도 더 삶아요 


뚜껑 열었다 닫았다 하면 , 비린맛 나는거 아시죠 ?

다 삶은때 까지 그대로 두세요 





삶아진 콩나물은  한김 식히기위해 

 흐르는 물에 재빨리 헹궈내고, 



양념 재료를 넣어,  버무려줄 순서네요 ~ ㅋ



고추가루 2/3 + 간장 1 + 국간장 1/2 + 설탕 1/3 (조절가능) + 다진마늘 1/3

참기름 1/2 + 깨소금 1  을 넣는다 

 (어른숟가락 계량임 ㅋ)





모든 양념재료가 다들어간 모습 ~ 





양념과 재료가 어우려지게 

젓가락으로 섞어요 



 싱겁다 싶으면 소금을 조금 넣어 준다 ( 간 됐으니 나는 소금 패스 ~ )





매운 콩나물 무침 

완성 ~^^


한끼 반찬 으로 딱 좋음 ~   실은 살짝 모자랄때가 많아요 ~ 

우리딸이  좋아하는 반찬이라~ ~ ㅋㅋ






만들기 쉽고, 재료비 적게드니 

완전 땡큐 ~ 지요 ~


 부담 없는 ~ 천원의 행복입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