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저렴하고 만만한 반찬 ~ 

애호박 어묵 볶음



요즘 애호박이 엄청 싸요~ 

 제가 살때는 한개 800원 였지만 , 두개에 천원에 파는 날도 자주 있더라구요 ~

너무 감사한 가격이죠 ~ㅋ


애호박나물 만들려다 , 나들이갈 계획에  사뒀던 김밥용 어묵이  유통기한 임박 . ㅜ 

어쩔수 없이 애호박 어묵볶 으로 변경~ 

덕분에 우리딸램 반찬 만들게 되었네요 ~ ㅋㅋㅋ


 청양고추 썰어 넣으면 매콤하게 먹을수 있어요 

그럼 어른용으로 괜찮겠죠 

 





【 애호박 어묵 볶음 】


이렇게 준비해요 

애호박 반개 , 김밥용 어묵 2장

양파 1/4개, 청양고추 1~2개 (선택사항)

식용유,  양조간장 2.5~3 스푼 , 올리고당 2스푼, 다진마늘 , 참기름 

( 어른숟가락으로 계량했어요 ) 




어묵은 좋아하는것으로 준비 


 두께가 두꺼운 어묵보다  사각 어묵같은 얇은 어묵이 더 어울려요 






애호박을 반으로 잘라 넣을거라 ~ 어묵은 애호박보다 작은 크기로 잘랐어요 

( 애호박이 익으면 수분이 빠지고  줄어드니까 ~ ㅋㅋ) 






끓는물에 삶으면 좋겠지만 ,  저는 뜨거운물에 담궈뒀어요 ~ ㅋ






애호박은 반으로 자른뒤 2~3미리 두께.... 

양파 1/4개는  4등분으로 각각 잘라요 






예열된 팬에 식용유 두르고, 

애호박을 넣고 , 소금을 톡톡 ~( 2꼬집 정도  )   중불로 볶아요 ~






애호박이 투명해지는 듯 하면  

물기 털은 어묵을 살짝 볶으며 남아있는 수분을 날려요 ~






바로 양파도 넣고 ~  




이제 간장을 넣고 볶을 차례 ~~~

  

보통 어묵 볶을때 물을 조금 넣게 되죠 ~ 

이번엔 물을 넣지 않을 거예요 ~  타지않게 볶아야 하니 불을 약하게 ~ ㅋㅋㅋ 


이제부턴 약불 이예요 ~  안 줄였다면 바로 줄여주세요 ~~

ㅋㅋㅋㅋㅋㅋ




양조간장 2.5~3 스푼  





올리고당  2스푼 ~ 





다진마늘 2/3스푼  넣어 볶아요 ~ 

( 청양고추도 지금 넣으면 되요 ~ ) 


애호박에서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타지 않네요 ~

그래도  탈까봐 염려되면 물 1~2스푼 넣어도 괜찮아요 


 




양념이 고루 잘베였으면 ~ 






참기름 조금~  넣어 주고 섞어요 






검은깨 살살 ~ 뿌려 주니  

보기도 예쁜 ~ 애호박 어묵 볶음 탄생 ~~~~ㅋ






애호박과  유통기한 임박한 어묵으로 만들어본 반찬 ~


양념도 간단하고 ~ 

어렵지 않죠 ~ 






애보박을 많이 넣는다고 넣었는데 

볶으니까  수분 빠지니 애호박 좋아하는 저에게는 양이 적네요 


2/3개 정도는 넣어야 할거 같아요 







 무 수분 방식으로 만들어본  반찬 

간도 세지않고 ,  괜찮네요~ 



간단하게~  맛있게~ 건강하게 ~ 

저렴한 애호박과 어묵으로 만들수있는 반찬 이였어요 ~ 



또 뭐해먹지 ~ 매일 고민거리 네요 ~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