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제육볶음 단호박찜  




제육볶음 응용버전 ,, 

 저렴한 앞다리살로 만든 제육볶음 을 단호박에 채워넣으면 되는 

단호박찜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담아내면 거창한 요리같고 

영양가도 좋은 

.

.

 제육볶음 단호박찜 






준비재료 


단호박, 피자치즈 


돼지고기 앞다리살,

 양파, 대파


제육볶음 양념 

맛술 , 설탕, 고추장, 고추가루, 간장, 다진마늘, 다진생강, 후추



좀 작은 단호박 이다 


못생겼지만 ~ 맛은 있지요 ㅋ




단호박 겉면 골안까지  구석구석 .. 꼼꼼하게 씻은후 

접시에 담아 ~ 랲핑해서 ( 구멍 뽕뽕 뚫어주는거 잊지 않기 ~! )  

전자렌지에 3~4분 돌려 준다 




한김 식혔다가 

윗둥을 자르고 숟가락으로 단호박씨를 파낸다 



단호박은 대기 시켜두고 ~ 

제육볶음 양념장 만든다 


고추장 1 + 고추가루2 + 간장 3 + 다진마늘 1

다진생강 , 후추를 조금 넣으면 된다 


계량은 어른숟가락이다 



섞으면 

매콤 짭잘한 양념장이 된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400그램 

( 껍질이있고, 적당한 두께의 고기를 사용했다 )


핏물을 닦아내고, 한입크기로 자른다 



 맛술 2스푼 



설탕 2스푼을 넣고 ~ 




조물조물 ~ 팍팍 ~  버무려준다  



 백선생에게서 얻은 팁  ~!! 

단맛을 먼저 넣고 ~ 짠맛은 나중에 넣는게 좋다 

그렇지 않고 

짠맛먼저 넣으면,  단맛을 넣으면 더 짜게 느껴진다고 한다 



두께감 있는 고기라 ~   5분정도 둔다 

( 얇은고기는  로 사용해도된다 ) 






기다리는 동안 

대파 초록부분 1대, 양파 반개를 자른다 





시간이 다되면 ,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준다 





팬이 예열되면 

앞다리살을 넣고 볶는다 





대파와 양파도 넣고 ,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은다음 , 





대기하고 있던 단호박속에 

제육볶음을 채워 넣는다 ... 


 생각보다 고기가 많이 안들어간다 ㅜㅜ  ( 그래서 고기위주로 넣었다 ) 

 작은호박건 나니까 . .. 누구를 탓할수가 없다 ;;;  





피자치즈로 입구를 막고 

오븐이나, 전자렌지에 돌린다 

( 단호박, 제육볶음 모두다 익은거니... 피자치즈가 녹으면 된다 ) 


나는 전자렌지 4분정도 돌렸다 





짜잔 ~ !!! 

담아있는 그대로... 단호박만 잘라주면 된다 





단호박과 

매콤달콤한 제육볶음 ... 고소한 치즈가  

 한꺼번에  입에 들어온다  ~ 


맛있다 ~  기분좋다 ~~ ㅋㅋㅋㅋ





남은 제육볶음도 같이 먹었다 ㅋㅋㅋ




단호박이 있으니 ~ 

밥을따로 먹지 않아도 충분히 배부르다  


제육볶음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살짝 응용하니 ~  사실같은요리지만,   완전 다른 요리를 한것 같은 느낌이다 

ㅋㅋㅋㅋㅋ



 단호박과 요거트를 넣어 만든 ... 건강한 단호박 샐러드 

간단한 한끼로  딱 좋은 ~ 대파 볶음밥 

액젓으로 맛을내서  특별한 ...  깻잎김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