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집에서 우동국물 만들기 ~

쯔유만 있으면 쉬워요~





우리딸램이 너무 애정하는  우동~~



매번 제품사서 끓여주다가 

큰 마음 먹고 집에서 우동국물 내서   만들어 봤어요 


근데 생각보다 너무 간단했어요~



우리딸 ~  엄지 척 ~ !! 해주며  맛있게 먹었어요 



딸을 위해서 뭐든지 하는 딸바보 엄마 ~


입이 찢어 집니다 ~~ ㅋㅋㅋ







국물맛이 중요한 우동 ~



쯔유 만 있으면 


우동국물 맛내기 ~ 어렵지 않아요 ~



이제 시작해 볼게요 ~~





우동 만들기







재료 (2인분 기준 )

국물내기
국물용 멸치(小) 20마리,  다시마 ( 5×5 ) 6장
무 한토막 , 양파 1개 , 대파뿌리, 마른표고 3개

육수 6컵, 쯔유 3, 소금

우동면  2개, 사각어묵 1개, 크래미 , 대파, 쑥갓


종이컵 , 밥숟가락 계량 ~~










육수 만들기 재료 


양파는 껍질째 끓여줄거라 깨끗한걸로 준비 


마른 표고가 없어 생략 ~









냄비에 담고  생수를 충분히 넣고  끓여줍니다



일반멸치육수보다 좀 진하게 만들기 위해 

35분~ 40분 정도 끓여줬어요



  강불로 10분정도 끓이다  → 중불로 낮춰서 끓였어요 









다 끓인 육수 ~ 를







깨끗하게 걸러주세요 ~



양파껍질채 끓여서  확실히 진하게 나왔어요~


오래 끓였더니 국물맛도 진해요 







중요한 육수가 만들어 졌으니 

본격적으로 우동을 만들어 볼게요~ 






어묵등 재료를 잘라 주세요~










면의 표면에 있는 보존제와 기름을 제거 하기 위해 

뜨거운 물에 잠시 담궈주고  


한번 더  뜨거운물에 헹궈주세요~














우동면도 준비 완료 ~







우동에 필요한 육수는 


1인분에  2~3컵  정도 

( 종이컵 ^^)



저는 2개 끓일거라 6컵 넣어 줬어요 ~ ㅋㅋ






쯔유 3큰술을 넣고 



우리가 먹어온 우동 국물과 비슷한 맛내기에 쯔유 만한게 없죠 ~


( 저는 코스트코  미즈칸 쯔유를 사용했지만 , 어떤쯔유든 상관없을거예요 )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했어요


( 면 넣고~ 어묵도 넣어~ 끓여줄거니 짜지 않게 넣어주세요   )


저는 소금을 많이 넣었던지 나중엔 조금 짰어요 ㅜ










면을 넣어주고 ~끓이다 ~










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어묵을 넣고 잠시 끓여주면 




우동 ~~~~~~~ 완성 !!













 면기에 담고 ~


쑥갓, 대패, 크래미 을 올려 주고 


고추가루를 더해줬어요 



취향에따라 후추가루를 넣어도 좋아요











육수 만드는데 대부분의 시간이 소요되기 되서 


요리시간이 1시간정도 들지만 


보신 봐와 같이 

레시피는 간단해요 ~



육수만 있다면  라면 끓이는 시간과 비슷할거예요 ㅋㅋ








어렵지 않고 

생각보다 손이 적게 가는 요리 


집에서 육수 만들어 우동 한그릇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