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다음주는 아이학교 개학 ^^

삼식이 생활하는 아이 끼니 챙기는게 은근 힘들었는데 

이제 끝이 보이니 더없이 기쁘네요~ㅋㅋㅋㅋ

맘들은 다 같은 맘일듯~ㅋㅋㅋ



점심메뉴로 아이가 김치볶음밥을 원했는데요

김치볶음밥의 정체성은 잊지 않고~ㅋ

 매운걸 잘먹지 못하는 아이도 고려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덜맵고, 고소하게~ 

초간단하게 만들수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먹을)치볶음밥 



    재료   

신김치 2/3~ 1컵 (국물과 함께)

베이컨 작은거 1팩( 90그램)

대파 반줄

밥 1그릇~ 1.5그릇

계란 2개 


간장 반스푼

설탕 1/4스푼 (김치의 신 정도에 따라 조절!!)

고추가루 1/3스푼 ( 탈수 있어 물도 조금 필요함)

식용유 2스푼

참기름 반스푼 


- 어른 숟가락, 종이컵 계량 -






재료를 준비한다 



정말 매운걸 못먹는 다면 

준비한 김치중 반정도는  씻어 주어도 된다 

( 이럴경우 김치국물 좀더 필요 )


김치 크기가 부담스럽다면

 더 잘게 잘라준비해도 됩니다  






먼저 식용유와 대파를 넣고 같이 볶다가 

김치와 베이컨을 넣는다 






김치와 베이컨이 타지 않게 

중불또는 중약불로 볶으면서 김치의 신맛을 잡아줄

설탕을 1/4스푼 넣었다



#####

김치 신맛에 따라 설탕양을 조절해준다






간장은 눌러지게 팬의 가장자리에 둘러주고

 바로 섞지 않고 잠시 두었다가 섞어준다 


#####

 김치 짠 정도와 양에 따라 간장양을 조절해준다 






색감이 연해서 고추가루를 조금 넣을건데

이상태에서 고추가루를 넣으면 금세 탈수 있으니 

물을 1~2스푼 가량 같이 넣어주었다 

( 매운걸 못먹는 아이위해 생략가능 ~ㅋ)






이제 밥을 넣고 비비듯 볶아준다 



이쯤 계란프라이하면 얼추 비슷하게 끝날것이다 

매운맛을 다운시킬려면  반숙으로~






고소하게 참기름도 마지막에 첨가한다







반숙 계란이 올려 

아이와 함께 먹을  김치볶음밥 완성~~^^






색감을 위해서 고추가루를 살짝 넣었는데 

아이용 김치볶음밥 치고는 붉네요... ( 사진상으로 더 붉게 보이는듯:) )

조금 넣었기때문에 맛에는 영향이 거의 없지만

그래도 매울까 걱정된다면 생략하면 된답니다 







 계란은 반숙으로 ~

노른자와 김치볶음밥을 섞으면 매운맛이 더 다운된답니다






반숙란을 터트려 ~

김치볶음밥과 잘 섞었어요 





그리고 먹어야죠~

yum~ yum yum~~~






 아직 어른처럼 매운걸 먹을수 없는 아이라

김치양을 줄여 넣고,

반숙프라이로 매운맛을 다운시킨 덕분에 

아이도 맛있게 먹었답니다 







 방학동안 아이들 케어하고

삼시세끼 그리고 간식까지 챙겨주느라 

 맘들 수고하셨습니다 ^^





초간단 간식, 에어프라이어로 식빵러스트 만들기 

저녁메뉴, 간편하게 훈제오리야채볶음 만들기 

강추 메뉴,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 짜글이 만드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