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혼밥요리의 기본은 

무조건 쉽고, 재료 간단한거아닐까요

  맛도 물론 있어야하구요ㅋㅋ


거기에 완전 부합하는 요리 소개합니다 

5분도 길다...3분이면 충분~ㅋㅋ

 양파덮밥~^^ 


만드는 과정 보실게요 






백종원의 양파덮밥 


   재료준비   


양파 반개

계란 2개

대파 또는 쪽파 조금

후추가루 


물 6스푼

간장 2스푼

맛술2스푼

설탕 1스푼


-어른숟가락 계량- 





양파 ^^

아삭하고 특유의 단맛때문에.. 요리 부재료로 많이 쓰이지만 

오늘은 당당히 주연이예요 





양파, 달걀, 대파...를 준비해요 


# 쪽파가 있다면 대파보단 쪽파  # 




채썰고, 풀어서 재료손질을 합니다 





팬에 간장, 물등...분량의 소스재료를 넣어줍니다 


주의 !! 

설탕은 수북한 1스푼 절대 아님  ~ (달아요 )

액체와 같은 양으로 계량....





양파와 함께 불에 올려 끓여줍니다 




끓기시작해서 몇초내에...

( 계속끓이면 수분이 날아가 소스가 모자랄수 있어요..) 




계란을 둘러줍니다 




마지막으로 후추 살짝 뿌려줍니다 







밥을  덮밥소스 덮고

파를 솔솔~~~ㅋㅋㅋㅋㅋㅋ


초간단 혼밥요리 양파덮밥 완성되었어요 






후다닥 ~ 만들수 있는거라 

맛이 별로일거라 생각은 금물~ ㅋㅋ


양파 & 소스& 계란

이3가지가 생각보다 훨씬 조화롭고 만족스러워요






늦잠자고 일어난  주말아침...

굶을순 없고, 귀찮고 할때 

라면도 좋지만,  간단하게 덮밥어떠세요?


아직 먹어보지 않았다면 만들어 드시길 추천합니다 




백종원 북어채볶음~ 밥반찬으로 딱이네요 

구이용 목살로 수육만들기~ 시간절약되고 좋아요 

푸드스트리트파이터 따라해본~ 일본식 바지락된장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