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얼큰한 참가자미 매운탕 드셔보세요~








최근 며칠 날씨가 너무 추운거 같아요 

완전 칼바람 ~~ 정말 싫어 ~ㅋㅋㅋ


 따뜻한 봄이 그리워 지네요 ~


 

  얼큰한  참가자미 매운탕 을 끓여봤어요 


고향에 계신 친정엄마가 보내주신...

그냥 가자미 아니고 참가자미 ~~여요 ~ ㅋㅋ









역시 추운날엔 얼큰한 탕을 먹어야 하나 봐요 ~


뜨끈하고 얼큰한 걸 먹으니  땀도나고  후끈해지네요  

ㅋㅋㅋ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만드는 과정 올려 볼게요 ~~






참가자미 매운탕




재료 


참가자미 3마리 


소금 , 후추, 소주(청주)


멸치육수 6컵, 두부 1/2모

 대파 1대, 무 한토막, 양파 1/2개, 

청양고추 2개, 쑥갓



양념장


고추가루 3, 고추장 2, 소주(청주) 2,  된장 1/2

국간장 1+1/2, 다진마늘 1, 다진생강 1/3 



밥숟가락 계량 ~~









노란띠가 선명한 참가자미


미리 꺼내 해동했어요 ~









반으로 토막내고 

 소주 1스푼 과 후추가루  뿌려  재워두세요 ~










 채소와 두부를   잘라주세요







매운탕의  핵심 

양념장을 만들어 볼까요 ~





고추장 2큰술 ~









고추가루 3 큰술 ~









된장 1/2큰술 ~









다진마늘 1큰술 ~









국간장 1 과 1/2 큰술 ~









소주 (청주) 2 큰술 ~









다진생강  1/3큰술 ~









후추가루 ~









분량 대로  넣고 ~






잘 섞어주세요 ~~



양념장은  오래두고  숙성하면  맛이 더 좋지만 

그럴시간 없어  바로 매운탕을 끓였어요 ~


( 시간 여유있으시면 1시간 이상 숙성하세요 ~)










냄비에 멸치육수와 무를 넣고 끓여 주세요










팔팔~ 끓으면 양념장을 크게 2큰술 넣고 ~










가자미를 넣고~  










센불에서  5분정도 끓여주세요 


너무 오래 끓이면 살이 부서져요 ~










남은 재료를 넣고 ~











저는 좀더 얼큰하게 먹고 싶어 

양념장을  좀더 넣어 주었어요 ~ 


간은 소금을 해주세요 ~

(양념장을 더 넣었더니   간도 딱 좋아서  소금은 생략 했어요 )



먹는사람의  취향에 맞추면 됩니다 










향긋한 쑥갓 넣어 ~










바글바글 ~~ 

한소큼 끓여주면 



참가자미 매운탕 완성  ~~ 









매운탕 만 먹을수 없잖아요  ~ ㅋㅋㅋ


소주 한잔 ~~ 캬 ~



즐거운식사시간 ~ 신랑과 반주 한잔 했네요 ~
















가자미는 

생선 비린내가 많이 안나는 생선이예요~


살이 두툼하고 부드러워~

생선까스나  스테이크로 드시기도 하죠 



가자미 중에서 맛있기로 유명한 참가자미는 


매운탕과 아주 잘어울려요 ~










오늘 낮부터 기온이 조금 올랐지만 

아직은 추워요 ~~


건강 조심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