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돼지고기를  구워 먹을때 

그냥 먹기도 하지만, 

새콤 매콤한 파절이같은 겉절이가 있으면 더 좋죠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많이~ 먹을수 있으니까요ㅋㅋ


고혈압있는 남편을 위한 

향긋한 참나물 생채/ 겉절이를 소개합니다 


파절이 만큼 잘어울려 고기와 함께하면 좋아요






참나물 무침 / 겉절이


   재료준비   


참나물 

양파, 당근 (생략가능)


식초 ( 참나물 씻을때 씀)


고추가루 2스푼

간장 3스푼

다진마늘 1/2스푼

황설탕 1스푼

식초 2스푼

매실청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스푼


-어른숟가락 계량임- 






참나물은 

마트에서 그램표시없이 파는 한봉을 샀기에 정확한 그램은 모르겠는데

아래사진 보시면 알겠지만, 

100원~ 500원 동전크기정도되는 양입니다 





참나물을 손질이 어렵지 않아요 ~


보통 줄기부분 절단면이 깨끗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그렇다면 아래처럼 절단편을 잘라줍니다 




뭉그러지고, 색이 편한 잎을 뜯어주는등 

손질을 한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요 




그런다음  식초를 반스푼 정도 풀은 물에 

참나물을 5분정도 담궈

남아있는 오염물도 제거해요 






무침, 생채, 겉절이의 핵심은 

양념장 이죠


겉절이하면 액젓을 넣은 무침을 말하지만, 

김치 이외에 액젓넣는걸 싫어하는 남편때문에 액젓은 생략하고 만들었어요 



간장, 고추가루, 다진마늘, 황설탕...등 

분량의재료를 넣고 섞어줍니다 





양파는 작은거 1/4개, 당근은 양파보다 조금적은 양입니다 



참고로 

참나물은 당근을 함께먹으면 더 좋다고 합니다 


두가지 모두 생략가능





식초물에 담궜던 참나물을 헹궈 물기를 털고 

한입크기로 썰어줍니다 





볼에 참나물, 양파, 당근 & 양념장도 넣어 섞어주면 


완성 ~ ^^







미리 사둔 가브리살도 노릇하게 구워서 함께ㅋㅋ 


삼겹살, 목살 어느부위든 좋아요~ 





고기 먹을때 

요런 생채하나는 필수 아닌가요? 


파절이 만큼  참나물생채도  좋아요

참나물의 향긋한 향이  돼지고기와 잘어울리고~ 


더 좋은건 

파절이를 많이 먹은 다음날을 속도 쓰리고, 더 싫은건 대파냄새가 계속 올라오거...ㅜ

이건 그렇지 않아서 너무 좋아요 








생채와 함께 먹으니까 

고기를 많이 먹어도 죄책감도 덜들고~

왠지 건강한 느낌ㅋㅋㅋㅋ




향긋한 향과  새콤한 맛의 넘 좋았던 

참나물 생채, 겉절이


고기 구워먹을때 같이 드셔보세요 

향긋함과 새콤한 맛에 중독되실거예요 ~ ㅋㅋ




(쌈요리) 돼지앞다리살두루치기~ 한쌈 하세요! 입터져도 몰라요

(한그릇 요리) 마파두부덮밥 ~ 몇가지 재료로 쉽게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