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간단한 김밥  // 스쿨푸드 st //  스팸마리 만들기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오리지널 스팸마리를 따라 


마늘종 장아찌를 넣어 만든

우리집 st 스팸마리 ~~




저에겐 너무 작지만  ㅜ

우리딸램 사이즈로 딱 이네요 !!



아이들 유치원 소풍 김밥으로도 좋을거 같아요 ~








<<  간단하고 맛좋은 스팸마리   >>




재료 준비


스팸 작은거 한통, 마늘종 장아찌 한줌, 

밥 2공기, 참기름,  김밥김 4장 




스팸조림 양념


간장 1큰술 , 설탕 반큰술 , 물



우선 스팸과  마늘종 장아찌 를 준비하세요


스팸은 뜨거운물에 5분간 데친후, 

간장, 설탕과 물을 넣어 


조려주세요~~



마늘종은 세콤하면서 짭짤한 맛이 나는걸로 준비

 길게 3등분으로 잘랐어요 


밥에 따로 간은 하지 않고 참기름만 넣고 비벼줍니다



김을 반으로 잘라 사용해요


밥을 고루 펴고 

준비된 스팸과 마늘종을 넣고 


예쁘게 말아주세요


주의 !!   밥을 많이 넣지 마세요 ~~ 

김밥이 벌어질수 있어요 ~


작아서 말기 조금 ~ 귀찮지만 


스팸마리 8개 만들었어요 







잘라서 예쁘게 접시에 담으니 


우리딸이 꽃같이 예쁘데요 ~~



스팸조림의 단짠맛에 마늘종의 새콤함의 조합이 GOOD !!


덕분에 맛도 좋았어요 ~


우리신랑은 마늘종이 조금더 들어가도 좋을거 같다고 했어요 






간단하게 만들어본 ~~ 김밥  " 스팸 마리  " 였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