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아이가 아파서 잘안먹으니 

딸래미 먹을거리에 신경을 쓰고있어요 

조금이라도 더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 ㅋㅋㅋ

간식도 맛있게 ~ ㅋㅋㅋ


추억의 간식인  떡꼬치를 만들었어요 


아직 매운걸 잘 못으니 

고추장은 줄이고,  케첩을 듬뿍넣었어요 

바싹 쫀득한 떡과 새콤매콤달콤한 양념이 최고~~ 





간단한 간식

추억의 떡꼬치 만들기 





  재료  

떡볶이떡 , 꼬치 , 식용유


양념소스 

고추장, 간장, 올리고당, 케첩 





떡집에서  떡볶이떡을 사왔어요 


떡이 너무 말랑해서 ~ 꼬치에 끼우는데 떡이 밀리더라구요 

 모양도  엉망 ㅜㅜ

그래서 다시 꼬치에 식용유를 바른다음 끼웠지요 

훨씬 덜밀리고 , 모양도 좋았어요   


다른방법으론,  잠시 냉동실에 두고 살짝 굳힌다음 끼워도 됩니다 




떡꼬치 양념이 중요하죠 ~ 

적당히 매콤하며, 달콤한 양념 ~ ㅋㅋ


하지만, 이번에는 유아도 먹을수 있는 매운정도로 ....

매운맛보단 새콤달콤이 진하게 ~ ㅋㅋ





고추장 1/2스푼 + 케첩 3스푼 + 간장 1/2~1/3 스푼 + 올리고당 2스푼 


어른숟가락 계량으로 떡꼬치 7~8개 분량정도 됨 

( 비율 맞춰서 작은숟가락으로 계량하면 양을 줄일수 있어요 ) 




 

고루 섞으면 ~ 소스완성 ~ !





카놀라유를 넉넉히 두르고 예열

그리고 떡을 튀겨요 


앞뒤 노릇하게 ~ ㅋㅋㅋ

말랑한 떡이라  오래 튀길필요 없이 겉만 바싹해지면 되요 ~ 

30초도 안걸림. 





튀겨진 떡꼬치에 양념소스를 발라요 ~ 


짜잔 ~~~ !! 




추억의 떡꼬치 완성 입니다 


저는 소스를 듬뿍 발린게 좋으나... 딸아이는 찍어먹는걸 더 좋아해서 

소스를 따로 담았어요 ~ ㅋㅋㅋㅋ






역시 덜 맵게 해서 그런지 ~ 

우리딸  취향에 딱인가 봐요 ~ ㅋㅋ

 잘먹어서 뿌듯 ~~ ㅋㅋㅋㅋ


새콤달콤매콤 ~ 떡꼬치 

초간단 , 매우쉬운~ 간식이지요 



내일부터 황금연휴시작인데요 ~ 즐겁고 행복한 연휴 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