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간식도 되고, 야식도 되는 길거리 토스트  ~






예전에 많이 먹던 길거리포  토스트 ~


어릴적 엄마가 가끔 만들어 주곤 했었는데

이제는 제가 가족을 위해 만들어주네요 


나이가 들어가는지 자꾸 예전맛이 그리워지고 찾게 되네요 ~




몇년전까지만해도  길거리에서  토스트를 만들어 파는곳이 있었는데 ... 요즘 못본듯 해요

 

학창시절 먹던 참 많이 먹었네요


한개 먹어도 든든한   " 길거리표 토스트  "



길거리 토스트는 누가 뭐라해도 ~~??

  양배추와 마요네즈 그리고 케첩이 핵심이죠  !!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재료 ( 2개 분량 )


식빵 4조각 , 계란 2개 ,  양배추 1/6통 ,  양파 1/4, 샌드위치 햄 2장

당근은 양파와 비슷한 양 


버터 ( 1센티크기 ) ,  식용유  ,  소금

마요네즈 , 캐첩



준비된 재료를 손질해야 해요 





우선 양배추는 최대한 얇게 썰어줍니다


채칼을 사용하면 얇게  자를수 있어요 

우리집엔 없어서 칼로 잘랐어요 ㅜ 





찬물에 담궈 씻은후 





물이 빠지도록 채에 받쳐두세요





햄 , 양파, 당근을 채 썰어주세요





계란에 소금 조금 넣고 풀어주세요





풀어진 계란에 당근, 양파, 햄을 넣고 섞어주세요





식빵를 구워줄거예요   팬에 버터를 조금 넣고  녹여주세요


버터가 없으면 마른팬에 구워도 되고

토스트기에 구워도 상관없어요 ~




양면을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




다 구워진 식빵은 잠시 두고 

계란을 구워줍니다






팬위에 계란물을 다 부어 직사각형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나중에  2개로 자를거예요 





앞뒤 잘익으면  꺼내서 식혀주세요





2등분으로 잘라주세요






양배추에 마요네즈를 넣어주세요


 계량해서 넣지않고 그냥 넣어서 잘모르겠지만 아마 6~7큰술정도 될거 같아요~


깜짝 놀라셨죠 ??  한개 아니고 두개 분량입니다~~

좀 안심 되시죠 ㅋㅋㅋㅋ





잘섞어주면 됩니다 




이제 토스트 쌓아 볼게요 ~


식빵 위에 계란 올리고





양배추 마요네즈 버무리를 듬뿍~ 올려주세요





빼먹으면 절대 안되는 캐첩도 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식빵 올려주면 






길거리 토스트가 완성 되었어요 ~~


생긴건 투박해 보여도 맛은 좋다는거 아시죠~~?



안먹어 본사람은 있어도 한번 먹은사람은 없는 

맛있는 토스트 ^^





비싼 브런치 사드시지 말고 길거리 토스트 만들어 먹는건 어떨까요 ??


토스트에 커피 한잔 ~~



나름 괜찮을거 같아요 ㅋㅋㅋ




예전에 먹던 그맛~  그대로 의 토스트 ~


방학이라 간식 고민이라면 
 엄마의 추억담도 들려주면서 ~ 아이들 과 같이  먹는것도 좋겠죠 ^^



지금까지  길거리표 토스트  만들기 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