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단호박 샐러드   




지인찬스로 단호박이 생겼어요 

ㅋㅋㅋㅋ


단호박을 이용한 요리중 가장 쉬운 

단호박 샐러드를 했어요 ~


요거트를 넣어  상큼하고 ,, 칼로리도 높지 않게 .... 

간단한 식사대용 또는 간식, 야식으로 좋답니다






《 단호박 샐러드 》


재료

단호박 

플레인요거트 , 꿀 (선택사항 ) 

물,  견과류





껍질째 먹는 단호박은  세척이 중요 ~ !!


단호박을 물에 담고, 

베이킹소다 식초를 붓고 

 5분간 그대로 둬요 ~






5분뒤, ,,  솔이나, 수세미를 사용해서 

단호박 겉을 문질러 씻어요 

특히, 주름진부분은 더 꼼꼼하게 ... 






깨끗하게 씻은 단호박을 반으로 잘라 

씨를 뺀다 





그리고  딱딱하게 뭉친 껍질을 제거해요 

( 껍질째 사용할때만  해당됩니다 )






2개 다 만들기는 요거트가 모자라서 .. 1개반만 사용해요 


남은 반개는 비닐팩에 담아 냉장실에 두었어요 

( 바로사용할거 아니면 냉동실에 보관하는게 좋아요 ~)






접시에 담은 단호박에 물 2스푼정도 뿌리고

랩을 덮어 ( 구멍 뽕 ~뽕 ~ 뚫고 )


전자렌지를 돌려 익혀줍니다 

( 저는 5분 ....)



전자렌지마다 출력이 다르고, 단호박조건도 다르기 때문에 

익는시간이 다르다 .





 삶아진 단호박은 숟가락이나 국자로 으깨고 ,





플레인 요거트 1통 넣고 





꿀도 조금 넣어 준다 


( 꿀 넣는건 선택사항이다..  

먹어본후 단맛이 필요하다 싶으면 넣는다  )





 단호박 샐러드 가 완성 되었다 


견과류는 

샐러드 만들때 넣어도 좋고, 만든후 뿌려먹어도 좋다 ...

없으면 생략해도 된다 ~ 


선택은 자유 ~~  

ㅋㅋㅋㅋ





나는 뿌려 먹을거다 ㅋㅋㅋ


아몬드와 더 잘어울리지만 , 

호두도 나쁘지 않다 ~





몸에 좋은 단호박과 요거트로 만들어서 

건강한  간식 또는 야식이되고 ,


통밀빵 같은 단백한 빵과 함께 하면 ... 간단한 한끼로도 충분한 

단호박 샐러드 랍니다  ^^



# 다른 레시피 둘러보기 #

백종원 무조림 레시피 ... 오늘은 누가 뭐래도 내가 주인공  ~  !!

청양고추 다대기 .... 중독 주의 !!  만들기 초간단 ~

표고버섯 볶음 .... 생표고로 물기없이~ 쫄깃하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