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유아 미술  // 7살 딸램 ,, 엄마표 미술로 즐겁게 ~

골판지를 이용한 미술놀이 ~ 




한참전에 만들었는데.. 이제야  올리네요 ~ 


요즘 새학기라 유치원 행사에~   엄마들 모임에 ~ 

( 바쁘지도 않으면서 바쁜척 ~ ㅋㅋ)



늦었지만  꽤 재밌어 했던지라  올려 보아요 





골판지 공예할때 쓰는  길게 잘라진 골판지 색깔별로 준비 

 (  없는거 없이 다있는 그곳~ ㅋ  다이소에서 구매 ㅋ)


그리고 

  검정색  A4 종이 , 양면테이프 , 가위, 우드락 본드 


필요해요 ~ 






돌돌 말아 사용할거라서 먼저 골판지 끝에 양면테이프를 붙여요 


골판지가 두꺼워서  풀로 붙여도 잘 떨어지는데 양면테이프는  괜찮더라구요 ) 







양면 테이프를 붙인 골판종이를  돌돌 말아요 ~


처음 사용했을때 잘 안감겨 짜쯩  내고 했었는데 .... 

이제 컸다고 제법 능숙하게  감네요 ~ㅋ



(  골판지가 두꺼워  감는게 아이들은 쉽지 않아요 ~ 

5세 미만은 어려울거예요 ~ ) 








돌돌~ 말아 양면 테이프 붙여주면 

 

 하나 완성 ~ !







 만들기에 필요한 만큼 만들어야 해요 


열심히 ~ ㅋ  집중력을 발휘해요 ~ ㅋㅋ








골판지의 길이를 다르게 하면 ~ 원의 크기도 다양하게  만들수 있어요 



딸램은 총 12개 만들었어요 

( 계속 만들고 있는 중~ ) 




제가  만들기 방법을 제안했지만...


  뭘 만들어 낼지 ~ 뭘 생각하고 있는지 ~ 몹시 궁금 ~~ ??



지켜보면 알것을  못참고 딸램에게 ~ 


뭘~  만들건지 물어보네요 ~  ㅋ 



돌아온답은 " 엄 마가 ~맞춰봐 ~~~~ㅋ "


흥 ~  뭐야 ~  궁금해 ~~ ~ ㅋㅋㅋ 



몰입해서 만들어가고 있는데 말 걸어서 미안해 ~ ㅜ





생각한 만큼 다감은 다음 


우드락 본드를 바른후 , 검정색 종이에 붙여요 






아직도 모르겠어 ~~~~ ㅜ 


( 뭘  만드는 거니  ~~??) 






원 모양을 다 붙이고  ~ 


한쪽은 연두색, 반대쪽은 녹색을  반반 되게 길게 붙여요 






그리고 ......



이쯤되니 알겠어요 ~


꽃 !!     그리고  잔디 ~ ! 


ㅋㅋㅋㅋㅋ



계속해서 열심히 만들고 있어요 ~  








해 ,   내리는 구름 


그리고 해  뒤에 있는 검정색은   ~ (  몰라서 물어보고 알았음~ ㅋ)



만들고 있는건

( 뒷에 있는  윌슨 닮은 곰인형 ~ ㅋ)











완성 ~~ !



다 완성된줄 알고  인증샷 찍었는데 ...   색연필 들고오더니 





 색칠 시작 ~~~





뭔가 마음에 걸렸는지 ...  

아님 마음에 안 들었는지  ... 



색칠을 했어요 








 이렇게  진짜 완성 ~ 했어요 



방법은 제가 제시하고 , 혼자 주도해서 만들어본 작품 ~  !!


뛰어난 작품은 아니지만 엄마로선  흐뭇 했어요 

( 틀에 갖힌게 아니라 ~ 생각이 확장 되었다니 ~ ㅋㅋ) 



잠시나마 아이도 즐겁고~ 저도 기분좋은 미술 시간 이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