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최근 남편 점심 도시락을 싸주게 되었어요

평소에 밑반찬 안먹는 우리집인데..ㅋ

그때문에 주기적으로 밑반찬을 한두가지 준비하게 되네요 


주말에 바쁘게 놀러다니느라 밑반찬 만드는걸 못해서 

뭘하나?  고민하기도 바쁜 월요일 아침 

금세 만들수 있는 진미채 볶음을 만들었어요 







초간단~~~~~~~~

5분이면 충분한

짭쪼름한  간장 진미채 볶음 입니다






간장 진미채 볶음 



   재료   

진미채 1줌 (100그램 정도 될듯) 


식용유 반스푼정도 


간장 2스푼

물 1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마요네즈 1스푼


아가베시럽 1스푼 

검정통깨 조금


-어른숟가락 계량 - 






진미채 한봉지( 한줌...정확하진 않지만 100그램 내외일듯) 를 

한입크기로 잘라준다 





자른 일미, 진미채를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궈 과한 조미맛을 줄여주고

물기를 짜준다 

( 취향에 따라 패스가능~)



딱딱해진 진미채는 

바로 조리하기 보단 물에 잠시담궈서 

부드럽게 만든후 조리하면 좋다






볶음에 들어갈 소스재료를 계량해 담고 

대충 섞어준다 





들어가는 재료는 

양조 간장 2스푼, 다진마늘 반스푼, 물 1스푼 

그리고 마요네즈 1스푼을 넣었다 



# 마요네즈가 들어가면 오랫동안 부드럽게 먹을수 있다 # 






중불로 예열된 팬에 

식용유 조금 두르고, 진미채를 넣어 볶아준다 





고소한 냄새가 나면 

계량해두었던 간장소스를 붓고 볶아준다





처음엔 마요네즈 때문에 허엿지만

볶을수록 간장색으로 돌아온다 





마지막에 

단맛을 줄 아가베시럽을 1스푼 넣고

버무리고, 





통깨뿌려 마무리 한다 





밀폐용기에 담아 

식혀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 








간장 진미채 볶음 

정말 간단하죠~ㅇㅋㅋㅋㅋ







매일 밑반찬은 미리 준비해두고 

메인반찬만 하면 됐었는데..

어제는 메인반찬과 밑반찬을 동시에 만들다보니 

쉽고, 간단한 진미채 볶음을 택했는데 

늦지 않았어요 ~


사진 찍느라 시간이 더 걸렸지만 말이죠ㅋㅋㅋㅋ







이번엔 남편 도시락반찬을 목적으로 만들었지만 

간장 진미채 볶음은 사실 어른보다 아이용 반찬 이죠~

아이들은 매운걸 잘못먹으니까~~







이젠 아이가 커서 

 고추장 진미채를 더 좋아하기에 

자주 만들지는 않지만 

만들때 마다 잘먹는  반찬이네요






부드럽고 짭쪼름해서 

도시락 반찬으로 좋은 간장 진미채볶음 만들긴 

여기까지 입니다 ^^




일등 반찬, 고추장 진미채 볶음 만들기 

싸울필요없이 닭다리만으로 닭볶음탕 만들기 

겉빠속쫀~ 감자부추부침개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