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와~~

마늘쫑의 시기가 돌아왔어요~

 

물론 중국산은 일년내내 볼수 있지만, 

국내산은 이때 아니면 또 1년을 기다려야 하니 

열씸히~ 먹고 있어요ㅋ

 

 

마늘쫑 볶음을 좋아해서 자주 만들고 있는데요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구요

정말 간단해요^^

 

 

 

 

 

 

마늘쫑볶음

 

   재료   

마늘종 20여줄

 

진간장 3큰술

요리당 1큰술

다진마늘 1/3큰술

참기름 1/3큰술

 

+ 고추가루 약간 (선택가능)

+소금 1티스푼 (데칠때)

 

 

-어른숟가락, 티스푼 계량함- 

 

 

 

 

제철 맞은 마늘종^^

 

 

윗대를 잘라내고, 

마른 아랫부분도 살짝 잘라내고~

 

 

 

한입길이 (5센티정도)로 잘라

흐르는 물에 씻어준비해요

 

 

 

 

끓는물에 소금 1티스푼 넣고,

마늘종을 넣고 1분정도 데치고,

데쳐진 마늘종을 바로 찬물을 끼얹어 열기를 식혀요

 

 

 

 

마늘종을 볶기위해

볶음팬에 진간장 3스푼과 요리당(올리고당) 1스푼

그리고 다진마늘 1/3스푼을 담고 

약불을 켜서 끓여요 

 

 

다진마늘을 넣은걸 깜빡해서

완성한뒤 다진마늘을 추가해 좀더 볶았네요..ㅜ 

(자주하는건데 이런 실수를..ㅋ )

 

 

 

간장이 끓기 시작하면 

데쳐둔 마늘종을 넣고 볶는데

불이 세면 

마늘종에 양념이 베여들지 않고 간장만 쫄아드니 

중불또는 중약불로 볶아요

 

##

여기에 고추가루 추가하면

또 다른 느낌의 마늘종 볶음이 되요~ㅋ

 

 

 

충분히 볶아졌으면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통깨를 쳐서 마무리 해요

 

 


 

 

 

금세완성된 마늘쫑볶음

간단해요~ㅋㅋ

 

 

 

 

마늘쫑 볶음을 실패하는 이유가

마늘쫑에 양념이 베이지 않고 겉돌기 때문인데요

 

소금물에 데친 후약한불에 충분히 볶으면 

실패확률이 줄어들구요~

 

 

 

 

 

 마늘종은 익으면 심심하니

양념을 좀 짭짤하게 하는게 밸런스 맞추기 좋아요 

 

이 두가지만 챙기면 

마늘쫑 볶음 어렵지 않아요 

 

 

 

 

 

 

고추장 마늘쫑무침~ 아삭한 식감좋네요~

 마늘종이 핫한 시기죠~ 요즘은 사시사철 보이지만 대부분 중국산... 국내산은 이시기를 놓치면 내년을 기다려야 하니 열심히 먹어둬야 해요~ ㅋㅋㅋㅋ 마늘종은 장아찌(절임), 볶음, 무침 등..

happytime.tanz.xyz

 

아이반찬, 간단 팽이버섯베이컨전 만들기

팽이버섯 참 저렴하네요 한팩에 500원 정도니까 말이죠~ㅋ 팽이버섯 한팩으로 아이가 좋아하는 팽이버섯전, 팽이버섯계란부침을 만들었어요 남겨둔 베이컨이 있어 함께 넣어 부쳤더니 더 맛있

happytime.tanz.xyz

 

 

초간단 한그릇 요리, 쌈장볶음밥~ 맛있는 선물이네요

쌈장 어떻게 드시나요? 대부분 고기를 먹을때 찍어먹거나 쌈에 넣어먹을텐데요 그런 쌈장으로~ 볶음밥 만들수도 있다는거 아시나요? 간단한 재료로 후다닥 볶았는데 맛이 상상이상으로~ 좋답니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