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추울땐 역시 어묵~~~ 매운 어묵탕

하루사냥

추울땐 역시 어묵 ~ ~  매운어묵탕 




날씨가 추우니  몸도 움츠려들고,  
활동이 적으니 입맛도 없네요 

날씨는 자꾸 추워지고 ... 움직이기 싫고...  
저만 그런건가요 ~ 

이럴때 일수록  잘먹어야 하는데 ㅋㅋㅋ



고래사 어묵도 샀겠다  맛있는 꼬치어묵탕 만들었어요 
 
매운어묵탕 ~

매콤하고 칼칼해서 입맛이 살아나요~




추울땐  어묵탕 만한게 없죠 ㅋㅋㅋ


쫄깃한 어묵과 뜨끈한 국물이 아주 좋아요 ~







매운 어묵탕 만들기




재료 


어묵 한팩 



어묵은 어떤거든 상관없어요 ~  준비해주세요 



국물 만들기 


멸치 육수 4컵,  무  ,  대파 , 통후추, 국간장 


고추가루 , 양조간장 



그리고


쑥갓, 대파 , 청양고추 






우선, 육수가 필요하니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육수를 끓여 주세요


4컵만 사용하고 남은건 냉장고행 ~~ ㅋㅋ







완성된 육수 맛을 더해줄 재료를 준비 해주세요








육수 4컵과 재료를 넣고 








국간장 1큰술 넣고 


 처음엔 센불에서 끓으면  중불로 5분 정도 끓여주세요









끓는동안 어묵을 잘라 꼬치에 끼워주세요 









고추가루  불려지게 간장과 섞어주세요 

 

그래야 고추가루가 뜨지않고 국물이  깨끗해져요 ~

 


양조간장 1큰술 반 넣고 






고추가루 1큰술 반 ,

후추가루  톡톡 넣어 






잘 섞어 주세요








끓고 있는 국물에 어묵꼬치를 넣고  끓여주세요








어느정도 끓으면 개어둔 양념을 넣고  더 끓여주세요 















쑥갓, 대파, 청양고추를 잘라 주세요 



청양고추는 양념장 넣을때 같이 넣고 끓여도 됩니다 



우리집에 어린 딸램이 있어  저는 딸램꺼  덜어둔뒤에 


청양고추를 넣었답니다 ~ ㅋㅋㅋ








쑥갓, 대파,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팔팔 ~ 끓여 맛있게 드세요 ~~~








 매콤한 정도라 아이들도 먹을수 있어요 ~


우리딸도 매워하면서  잘먹었어요 




 아이꺼 먼저 챙겨주고 ~~

 저와 남편은  청양고추 썰어 넣고 한소큼 더  끓이니 



매콤하고 칼칼해서 좋았어요 







한개씩 빼 먹으니 재미도 있고..


 매운 어묵탕 덕분에 온몸이 따뜻하게 풀이는것 같아요 ~




오늘 정말 춥네요 .... ㅜ


따뜻한 음식 드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