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양념이 쏙~밴  매콤한 갈치조림

비린맛 잡는 3단계 !!





우리 딸은 고기 보다 생선을  더 잘먹고~ , 신랑은 고기를 더 좋아하고 ~


딸이 좋아하는 생선 ?  신랑이 좋아하는 고기  ?


자주 고민하게 되는데요 ...



 신랑이 그나마 먹는 생선이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갈치예요 . 비싼 생선인건 아는지 ㅋㅋㅋㅋ




다행이 시어머니가  갈치 가져다 주셔서 냉동실에 있네요 

그 갈치로 조림을  만들었어요 ~





국민 밥도둑인 갈치조림 


매콤하고 짭잘한 양념이 쏙~베인  갈치와  무가  끝장이죠 ㅋㅋㅋ




생선을 비린내 없애기가 중요해요 


몇가지만 명심하면 비린내 걱정 없어요 ~







비린내 없는 갈치 조림





재료 


갈치 4마리 ( 작은 사이즈) , 물1컵 ,  무 8조각, 대파 1대, 양파 1/4쪽





양념장


다진마늘 1큰술, 국간장 1큰술, 양조간장 6큰술, 청주 1큰술, 고추가루 3큰술

매실청 2큰술, 다진생강, 후추가루, 참기름 1큰술





냉동된 갈치를 냉장실에 두고 해동시켜요



해동된 갈치를  깨끗하게 씻고 

남아 있는  등과 배 지느러미를 가위로 잘라 주고, 







비린내 없애기 1 단계~ 

 갈치의 은색 비늘을 벗겨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내요 .  밑간 안해요 ~







양념장 만들기 


분량의 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비린내 없애기 2단계

양념장에  다진 생강 과 참기름 넣기 



밑간된 갈치를 사용할땐  국간장 빼세요 ~


양념장 완성 이요 





무, 양파, 대파가 준비되면

무 한토막을  도톰하게 8등분해 주세요





무를 냄비에 깔아주고






 준비된  대파 반을 송송 썰어 양념장과 섞어주세요


갈치를 한층 올리고 양념장을 발라주고





남은 갈치를 넣고 양념장을 올려요 ~


그리고 

물을1컵넣고  뚜껑을 닫고 센불로 끓여줘요 



비린내 없애기 3단계

처음 센불로 조리시작 !!   끓기 시작하연  몇분 정도는 센불 유지하기 !

뚜껑을 닫고 끓였으면 이기간 동안은 뚜껑 열지 않기



끓기 시작하면 5분뒤 중불로 줄여 졸여요 ~


사진 안 찍고 뭘했는지 ;; 중간 컷이 없네요 ㅜㅜ





양파와 남은 대파도 잘라서 준비해요 





중불로 줄이고 15분정도 지났는데 많이 졸았네요


대파와 양파를 넣고

(더 맵게 드시고 싶으시면 청양고추를 넣어요~)





양념장을 끼얹져 가면서 더 졸여줘요





센불로 2~3 분간 졸여주면 완성되어요




 맛있는 갈치조림 냄새가 집안 가득하네요 ~~







참으로 군침 돌게하는 색.... 침이 고이는건 저 뿐만 아니죠  ~ㅋㅋㅋㅋ



크기는 좀 작았지만 그래도 갈치 4마리로  만들었는데 

우리딸이 2마리 이상 먹은듯해요 

어찌나 잘먹는지 ㅋㅋㅋ


이제 우리가족은 갈치조림은 4마리도 모자라네요 ~






생선 싫어하는 이유가 대부분 비린맛 때문 ... 아닌가요??


생선 비린맛 잡으면 거의 성공이죠 






 알려드린 비린맛 없애기 3단계~


갈치비늘 없애기, 다진마늘. 참기름넣기 , 센불로 조리하기


 잊지마세요 !!


비린맛 없는 맛있는 갈치조림 드실 수 있어요~ 


작아도 맛은 너무 좋은 갈치조림였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