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건강한 간식 ~ 

바싹하고 고소담백한 연근칩 



특히 혈관관련 효과가  좋은 연근 ....

고혈압인 신랑과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제가 자주 먹어야할 야채인데요 

연근 조림 밖에 몰라서  자주 먹지  못했어요 ... 밑반찬의 한계  ....ㅜ 


쉽고 맛있는 방법을 있더라구요 ~ ㅋㅋㅋ

감자칩 처럼 ~  기름에 튀겨서 만드는 거예요 ~  이름하여  연근칩 ~!!


바싹하고 ~  고소하고 ~ 담백해요 ~


가족모두 먹을수 있는 간식 ... 우리딸도 과자인줄알고 먹네요 

건강한 간식 ~ 맛있는 연근칩 ~ 


 




【 연 근 칩 】


이렇게 준비해요 

연근 한뿌리 

식용유,  소금, 설탕 조금





통통한 연근을 준비 해요 ~ 


연근은 겉으로 봐서 안의 상태를 알수 없지만 

흠집없고 상처 없는 것을 고르면 실패확률이 적어요 ~






 감자칼로 껍질을 벗겨요 ~ 

그리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요 





바싹한 연근칩의 핵심은 얇은 연근 ~~ ㅋㅋ


최대한 얇고 일정하게  슬라이스 해야해요 ~ 

저는 칼로  썰었는데 ... 두께가 일정하지 않고 들쑥해요 ~  ㅋㅋ


슬라이서 있으면 아주  편하겠죠 ~





제 능력으론 이정도의 두께 ~ ㅋㅋ

더 얇아도 좋아요 ~ 


두꺼우면 오래 튀겨야 하고 식감도 거칠어요 ~ 





물기가 남아있으면 기름이 많이 튀니까 ~ 

남아 있는 수분은 키친타월로 닦아요 




식용유 넉넉히 붓고 ~


튀김용 기름으로 적합한  포도씨유, 카놀라유  

요즘엔 튀김전용유도 나오죠 ~ ㅋ





기름이 충분히 예열되면 ~  연근을 하나씩  넣어요 





연근은 전분이 많죠 ~  

어느정도 익을때 까지 연근끼리 서로 엉켜 붙어요 

그래서 젓가락으로  떼어가면서   튀겨야 해요 


연근은  한번에 다 튀기지 않고  2~3번 나눠서 튀기는게 좋아요 ~ 





앞뒤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튀겨요 ~ 





1차분 완료 ~ 




2차분 ~ 튀겨요 ~~ 





 뜨거울때  소금 , 설탕을 뿌려주세요 ~

(보통은 소금만 뿌리던데.. 설탕과 섞어 뿌리면 단짠의 조화로 더 맛있어요 ~) 


소금 설탕 생략하면 단백하게 드실수 있어요 





부정할수 없는  과자 비쥬얼~~ ㅋㅋ


자극적이지 않은 과자 ~ 

고소단백한 연근칩 ~ 


엄청 바싹하고 ,  감자칩과 비슷한 맛이 나요 ~ 





그냥 먹으면 담백하고 

소금 + 설탕을 살짝 ~ 뿌려주면  맛이 달라요  ~


저는  소금 설탕 뿌려먹는게 좀더 맛있는거 같아요 ~ ㅋㅋ






두꺼우면 식감이 거칠어요 ~ 최대한 얇게 자르는게 중요 ~~~!!


한개..두개  집어 먹다보면 ~  

금방 바닥을 드러나요 ~ 


연근을 한번에 이렇게 많이 먹어본적 처음 이예요 ~  ㅋㅋ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연근칩 

건강을 위해서 챙겨먹으면서 맛있으니 더 좋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