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백종원의 양배추 파절이 ~ 

새콤매콤해서 삼겹살과 잘어려요 ~



너무 애정하는 삼겹살 , 목살 이지만 , 먹다보면 느끼해요 

그럴때  곁들일 무언가가 필요 ~~

보통은 파절이를 많이먹는데 .. 거기에  양배추를 넣어  아삭한  식감까지 ~ ㅋ

양배추 파절이 ~  아주 좋아요 ~

배 터질만큼  먹을수 있어요 ~ ㅋㅋㅋㅋ


간장 넣은 보통 파절이와 다르게 고추장이 들어갔어요 ~ 


고추장이 들어가 매콤하고 ~ 

양배추 덕분에 아삭하니 좋아요 ~


백선생의  양배추 파절이 ~ 만들기 너무 간단해요 ~ ㅋㅋㅋ





【 양배추 파절이 】


준비할 재료 

대파 채썰어 한줌

양배추 채썰어 한줌 

고추장 1스푼, 고추가루 1스푼, 식초 2스푼, 설탕 2/3스푼

깨소금, 참기름 

( 어른숟가락계량 )



원래 레시피는 대파 2,  양배추 1의 비율 

그렇게 만드니 대파가 많아  맵네요 ㅜ ......    양배추를  좀더 넣어봤더니 괜찮았어요 

 저는 그때부터  양배추와 대파를 같은 양으로 만들어요 ~ㅋㅋ



이제 만들어 볼께요 ~~



길게 채썬 대파 한줌 필요해요 

대파를 한뼘길이로 자른후, 가늘고 길게 잘랐어요 ~

( 굵은 대파 1줄정도면 충분 해요 ) 

마트에 채썰어진것 사도 좋고, 저처럼 직접 채썰어도 좋아요 ~ 





다 잘랐으면  찬물에 담궈 매운맛을 빼요 ~





양배추도 얇게 잘라요 .. ( 한줌 필요해요 )

필러가 있으면 편하겠죠 ~ ㅋ





흐르는 물에 씻은후 물기 제거 해요 




매콤새콤한 파절이 양념을 만들어요~~ ^^



고추장 1스푼 ~





고추가루 1스푼~





설탕 2/3스푼 ~





식초 2스푼 ~





 깨소금  반스푼 ~ 





양념재료를 모두 넣었으니 설탕이 녹을때 까지 섞어 

 간단한 파절이 양념 완성 ~ 






대파 한줌, 양배추 한줌 그리고 양념장 

젓가락으로 섞어요 ~





마지막에 참기름도 넣구요 ~ ㅋ






접시에 담아 내면  완성 ~ 


  얼른  ~ 삼겹살 구워야죠  ~~~~ ㅋㅋㅋ






매콤하고 새콤해서 ~ 

 삼겹살 .. 목살 등 돼지고기 먹을때  곁들여 먹기 

아주 괜찮네요 ~ ㅋㅋㅋ

 

양배추가 많이 들어가서 아삭하고   ~ ㅋ





이렇게 고기와 같이  아~~~~ 

느끼한  삼겹살도 ~~  양배추 파절이 덕분에  많이 먹었네요 ~ㅋㅋㅋㅋ





맛은 물론 , 간단해서 좋은 백선생 레시피 ~ 


양배추 파절이 ~^^

삼겹살 구워 먹을때 ~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