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양파로 만든 양파김치 

새콤하고 시원해서 좋은  별미김치 예요 ~




양파로 김치 맛있다는 지인의 얘기 들어봤을때 의아했지만 

직접 먹어보니 맛있더라구요 ~  


레시피 적어와서 만들어봤어요 ~

재료 간단하고 ~ 만들기도 쉬운 양파김치 네요 ~ㅋㅋ


아삭하고  시원하고 톡~ 쏘는 것이 매력있는게   별미김치가 분명해요  ~ 

더운날에 생각날거 같아요 ~ ㅋ


집에있는 양파로 양파김치 같이 만들어요 ~





【 양파 김치


이렇게 재료를 준비해요 

양파 큰것 3개

소금 2스푼 + 물 2~3컵 

멸치액젓 4스푼, 고추가루 3스푼, 다진마늘 1스푼 , 매실청 1스푼

( 어른숟가락 계량 )




양파 큰것으로 3개 준비 




껍질 벗겼는데 .. 한개가 조금 상했네요 ~ㅜ

씻은후  ( 살짝 도려내고 )  큼직하게 잘라요 ~

저는 8 ~10등분으로 잘랐어요 ~





양파가 자작하게 잠길만큼 찬물을 붓고 

소금을 2큰술 넣어 ~ 


물없이 소금만 넣어 절이면 시간을 줄일수는데.... 

저는 매운맛을 조금 줄이고 싶어 물에 담궈서 절였어요 ~

만들고 나니 사실 별차이 없는것 같아요 ~ ㅋㅋㅋ 





1시간동안 절였어요 





물만 부어버리고 체에 받쳐 수분을제거 해요 ~





김치는 양념이 중요한만큼 복잡한데 

 양파김치는 양념도 간단하답니다 ~ ㅋㅋ


이제 만들어볼게요 


고추가루 3스푼





액젓 4스푼

멸치액젓, 까나리액젓 중 아무거나 ~ ㅋㅋㅋ





다진마늘 1스푼 





매실청 1스푼


양파가 익으면 단맛이 나기때문에 설탕은 안넣어요 ~~~~ !




양념 재료가 모두 넣었으면 


양파에 양념이 잘 묻도록 버무려요 ~ 

쪽파나 당근을 채썰어 넣어도 되요 






용기에 담아서 ~ 실온에 하루에서 하루 반나절 정도 두었다가 

냉장고에 충분히 숙성시켜 드세요 ~  






 햇양파로 만든 별미김치

양파 김치 예요 ~~





갓담았을때  맛이 궁금해서 먹어봤는데 

생양파 못먹는 저에겐  생각보다 매웠어요 ~~ ㅋ


담근지 4~5일정도  되니 맛이 좋아지기 시작했어요  ~ 


양파김치  ~ 

  1주일이상 ... 완전히 익혀 드세요 ~ !!






아삭하게 씹히면서~ 

새콤 시원한 맛이 ~ 아주 괜찮은 양파 김치 


삼겹살 등 고기와 도 잘어울리고 

제가 좋아하는 라면먹을때 같이 먹이 먹으니 맛있어요 





더워지면~  새콤하고 시원한 양파김치 생각날거 같아요 ~ 


집에있는  양파 몇개로  간단하게 김치 만들어 

시원하고 아삭한  새로운 김치, 양파김치 드셔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