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손만두로 만든  만두전골 ~~







설 명절 잘 보내셨나요 ~~??

이번엔 연휴가 짧아 바쁘게 움직이느라 힘드셨죠 ~~

저도 시댁갔다..  친정갔다... 하니 3일이  지나갔네요 ㅜㅜ



명절남은  음식 처리(?) 하기 돌입~ㅋㅋ

만두로 전골을 만들었어요 ~


사실 음식처리 아니고 명절에 못먹고 챙겨온 만두예요 ㅋㅋ

만두를 못먹어 아쉬워한 남편을 위해 만들었어요 ~

 

  매콤새콤한 양념장과 같이 먹으니

칼칼한 국물의  만두전골이 더 맛있는거 같아요 
 







 손만두라 두툼하고 투박하지만   맛은 너무 좋아요~


냉장고 속   몇가지 야채와 멸치 육수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요 ~












만두 전골 



재료 


만두 


새송이 버섯 1개 , 대파  1대, 당근 1/4, 배추 작은거 1/4 , 

청양고추 1개, 무 1/10토막


 멸치육수 4~5컵, 국간장 1 , 소금 조금 




양념장


간장, 식초, 고추가루, 후추가루, 참깨 









준비된 재료들 


손만두가 있으면 좋지만  

냉동 왕만두나 교자만두로 만들어도 상관없어요 ~







새송이버섯은 가로 2등분 세로 2등분한 후 자르고

배추는 3등분으로 잘라요 ~








대파는 어슷썰기, 당근은 반으로 자른후 작게 ~

무도 잘라줘요 ~








전골냄비에 잘라둔 재료를

버섯 - 당근 - 대파 - 배추 순으로 담아주세요 








냄비중간에 만두를 담아요 ~








멸치육수를 부어주어요








육수4컵 반 넣었어요 

저는 다익은 만두를 한번더 데우고 야채를 익히기 위해   최소한으로 넣었어요 



냉동만두를 사용하실때는 육수를 좀 더 넣어야해요 ~








만두가 간이 세지 않고 심심한 편이라 양념장이 필요해요 ~



 끓는 동안 매콤하고 세콤한 양념장을 만들어요 






양조간장 3






식초 4






고추가루 2






깨소금 1과 1/2






후추가루 1/3 또는 1/4






잘 섞어주면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


















 끓으면 ~







국간장 1숟갈을 넣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 








맛있게 끓고 있는 만두전골 ~~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   넣어주세요


국물이 칼칼해져요 ~









만두는 언제나 옳죠 ㅋㅋㅋ









반으로 가른 만두에 양념장 조금 얹어 먹으면 


 끝도 없이 들어가요 ㅋㅋㅋㅋ


 














 
명절동안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었더니 느끼하고 속이 불편했는데

칼칼한 국물을 먹으니 
속이 시원하고 뻥 ~~~ 뚫리는거 같아요 ~ ㅋㅋㅋ

느끼한 속 달래는데  딱 ~!! 이예요 ~


냉장고속 만두로 만두전골 만들어 보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