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윤식당 시즌2에서 손님들이 극찬한 닭강정을 만들어봤어요


닭강정은 소스가 중요한데... 

마더소스에 올리고당 더하면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요 


ㅋㅋㅋ달콤짭잘~ 맛나요

 

호불호 없는 닭강정 ~

만들기 과정 보여드릴게요 





윤식당 닭강정 만들기 


  재료준비   


닭가슴살+ 닭다리살 

소금, 후추 (밑간)

튀김가루 1컵+ 물,  식용유


마더소스 2 : 올리고당 1 의  비율로 준비 

땅콩분태 조금 ( 다른견과류 대체 가능 )


마더소스

물 1컵, 간장1컵, 설탕 반컵, 마늘 1스푼, 후추가루, 

양파 반개,  배 또는 사과 1/3개 


-종이컵, 어른숟가락 계량 -





1. 먹기 편하게 닭의 정육을 준비 했다 

(다리살 3개, 가슴살 3개)


한가지 정육만 사용해도 좋다

취향 따라 닭봉같은 뼈있는것도 상관없다




2. 한입크기로 자른 닭살에 소금, 후추를 뿌려 밑간해둔다

(30분정도 ..)



3. 밑간해둔 닭살에 튀김가루와 물을 넣어 

반죽을 만든다..


(튀김가루 1컵 사용)



4. 반죽을 살짝 떨어뜨렸을때 바로 올라오면 

기름예열완료~


닭을 튀겨줍니다 

( 2번 튀겨 바싹하게 만듭니다 ) 




1차  튀김



2차 튀김





닭튀김이 완성되면 강정소스를 만듭니다

9 마더소스를 이용^^)


 미리만들어둔 마더소스가 있어 마더소스 만드는 과정은 생략합니다 


없다면 고기밑간되는 동안 만들면 됩니다 

아래포스팅 참고 !

(쓰고 남은마더소스는  냉장보관하고,  고기볶음 조림등....사용할수 있어요)


↓↓↓↓↓↓

윤식당 마더소스 만들기 





5. 마더소스와 올리고당을 

2: 1의 비율로 넣고 졸이듯 끓여줍니다 







6. 소스에 닭튀김을 넣고 섞어줍니다 






드디어 완성 ~!!

땅콩 분태가 없어서 호두를 부셔서 뿌려봤어요 ㅋㅋ


슬라이스 아몬드나 잣도 괜찮을듯 

이도 없다면 패스 ~~ ㅋㅋㅋ






 밥 반찬용이라 조금 만들었는데...많이 할걸 후회했네요 ㅋㅋ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 

얼마든지 먹을수 있을듯


요거 먹으니 맥주도 생각나고 ~ ㅋㅋ




내일 어린이 날인데...  닭강정 만들어줘 보세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답니다ㅋㅋ


우리 딸도 엄지척한 ~   엄마표 윤식당 닭강정  

도전해보세요 ~ 




삼겹살 차슈덮밥~ 멋스럽고 맛있는 한그릇 메뉴~ 

바로먹기 좋은 ~ 오이무침 만들기 

간단 아이간식만들기...추억의 떡꼬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