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잘 먹으면서 만들기 편한 메뉴,

한그릇 메뉴죠 ~

 

제철맞은 달래가 보이기에 담아 왔는데,  

뭘할까 ???  고민하다 

달래장의 짝꿍~!!  

오랜만에 콩나물 밥 만들었어요 

 

 

어렵지 않으면서 

가족이 잘 먹는 메뉴라 속결했네요 

ㅋㅋㅋ

 

 

 

 

 

필요한  재료


콩나물 300g

간 돼지고기 (또는 소고기) 150g

달래 

 

소금 1~2 꼬집 + 맛술 1스푼

(돼지고기 밑간 )

 

= 달래장 =

간장 4스푼 + 콩나물 삶은 물 1스푼 +고추가루 반스푼

다진마늘 약간 + 설탕 약간 + 참기름 1.5스푼

+ 통깨 반스푼 

 

 

불린 쌀 + 콩나물 삶은 물 = 밥하기 

 

 

- 어른숟가락으로 계량함 - 

 

 

 

 

 

 

 쌀은 씻어 불리는 시간이 필요해요 

먼저 준비해요 

 

 

콩나물, 달래 그리고 다진돼지고기를 준비했어요 

돼지고기는 소고기로 변경할수도 있어요

 

 

 

돼지고기는 밑간이 되게

소금 1~2꼬집과 미림 1스푼,

다진마늘 약간을 넣어 버무려둬요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씻고,

물을 넣어 삶아줘요

 

삶아진 콩나물은 꺼내 식혀줘요 

그리고 

콩나물 삶은 물은 버리지 않아요  !!!

 밥물로 사용할거라서요~!!ㅋ

 

 

 

달래손질을 

알과 뿌리부분위주로 손질하면 되요

말라서 질겨진 알껍질을 벗겨내고, 물러진 부분있다면 제거하고

흐르는 물로 씻어~

4~5센티의 길이로 썰어요 

 

달래양념장은 

밥에 비벼먹을거라 짭쪼름하게~ 

간장, 고추가루, 다진마늘, 설탕, 참기름을 넣고,

짜다면 콩나물 삶은 물을 1스푼정도 넣어

염도를 낮춰줄수 있어요

 

매콤하게 먹으려면 

청양고추 다져넣을수도 있어요

 

 

 

밑간해둔 다진돼지고기를 

기름살짝( 또는 기름없이) 둘러 볶아요 

 

 

 

불린 쌀에 

볶은 고기 올리고~ 콩나물 데친 물을 부어

밥을 해요 

 

 

 

밥이 완성되면 

데쳐두었던 콩나물과 함께 섞어요 

 

 


 

달래장도 올리면 

완성~

 

 

소박하고 익숙하지만 별미지요~ ㅋㅋ

 

 

 

 

 

짭쪼름한 밥에

아삭하게 씹히는 콩나물과 

고소한 고기~~

 

여기에 구운김(곱창김) 싸먹으면 더~~ 맛나요

ㅋㅋㅋㅋㅋ

 

고추장 진미채볶음 곁들여서

든든하게 먹었어요

 

 

 

 

 

간단하게 먹고 싶은데

맛은 있어햐 한다면, 

달래양념장과 콩나물밥 추천해요

 

 

 

 

 

 

오이지반찬 , 백종원 오이지무침 만들기

오이지무침 짭쪼름, 오독오독~ 꼬들~~ 밑반찬으로 좋지요 겨울에 먹는 여름반찬, 시판오이지를 백종원레시피로 무쳐봤어요 필요한 재료 오이지 1팩 (210g) 다진파 1스푼 진간장 반스푼, 고추가루

happytime.tanz.xyz

 

 

간단 한끼, 이국주도 반한 컵라면볶음밥 만들기

맛난 명절음식도 몇일을 계속 먹으니 물리네요 느끼하기도 하고....ㅜ 그래서~ 어제 한끼를 간단하게 해결했어요 ㅋ 이국주도 반한 초간단 레시피 컵라면 볶음밥 ^^으로요~~~ 찐으로 간단하고 찐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