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닭강정하고 남은 북채(닭다리) 3개로 

닭갈비 덮밥을 만들었어요 


메인요리로 하긴 적은양이지만 ... 덮밥으로 만드니 2명먹기엔 충분ㅋㅋ


양념은 백선생닭갈비 레시피를 참고해서

덮밥에 맞게 변경했답니다 





괜찮은 한그릇, 한끼 

닭갈비 덮밥



   재료   (2인분 )   

닭다리 3개 

양배추 (양파의 2배), 양파 1/4개

당근 조금, 깻잎 6장 ( 더있으면 좋음)


고추장 크게 1스푼, 간장 2스푼

간마늘 2/3스푼, 설탕 크게 1스푼

맛술 2, 참기름 1/2~1/3스푼

후추가루 


- 어른숟가락계량 했음 -




1, 닭다리를 살만 분리한다 

껍질중 기름이 많은부분도 제거완료~


마트에서  정육만 구입하면 편해요


↓↓↓↓↓↓↓↓

"  닭다리살 분리하는 방법 "




2. 양념소스를 만든다


어른 숟가락으로 고추장과 설탕은 크게 1 , 진간장·맛술은 2, 

간마늘 2/3, 참기름, 후추가루를 넣어 섞는다


덮밥용이라 양념을 넉넉하게 한다





3. 닭다리살과 양념을 버무린후 숙성한다 

 2~3시간이상 .. ..( 나는 넉넉히 15시간정도 숙성 함 )




4, 야채를 먹기좋게 자른다 

깻잎은 필수 ~~!! 




15시간 후 숙성된 모습 



5. 식용유를 살짝 두른팬에 닭갈비를 굽는다 

이때, 양념은 넣지 않고 남겨둔다  





6. 고기가 거의 익었다면

깻잎을 뺀 야채와 남겨둔 양념을 넣어 볶는다

( 야채 숨이 죽을정도만 ...)







잘게채썬 깻잎을 얹져주면 

완성 입니다 


깻잎이 신의 한수~ !!ㅋㅋㅋㅋ



매콤하면서 적당히 달콤하니...누구나 좋아할맛이예요 


여러가지 하기 싫을때... 강추 입니다 !!

깍두기나 김치만 있으면 차림이 완성되지요 


감기 조심하세요 ~^^



굴미역국...제철에만 가능한 특미 입니다 

입맛 살려주는 ~ 청양고추멸치다대기 ...중독주의 !!

백종원의 두부조림...밥반찬으로 제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