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돼지고기 뒷다리살은

저렴한데도 퍽퍽하고 질겨서(?) 인기가 없는 부위죠

저도 가끔 수육에 쓰기도 하지만 주로 찌개에 사용하는데요

 

인기없는 뒷다리살도  얇은~ 불고기감일땐 달라요~

누구나 좋아하는 제육볶음이 되니까요 ~

ㅋㅋㅋㅋ

 

 

요린이를 위한 백파더의 

매콤달콤 양념과 어렵지 않은 레시피로 만들었어요 

 

 

 

 

 

언제나 믿고 먹는~

백파더의 제육볶음 만들기 시작해요~

 

 

 

 

제육볶음

 

   재료   

돼지 뒷다리살(불고기용) 500g

대파 2대

양파 1/2개

양배추- 양파와 비슷한 양

청양고추 2개

 

 

식용유 5~7큰술

 

고추장 1.5큰술 + 다진마늘 1.5큰술 +진간장 3큰술 + 물 2/3컵 = 섞어요

 

설탕 2큰술

고추가루 1.5~2큰술

후추가루 약간

참기름 1큰술

 

-어른숟가락, 종이컵계량함- 

 

 

 

필요한 재료 챙기기

 

재료를 준비해요

 

 

 

야채 썰기

대파는 세로로 길게 반으로 가른다음 5센티정도의 길이로 썰어주고,

양파는 두툼하게 썰고, 

양배추는 양파보다 살짝 더 넓게 썰고~

청양고추는 어슷썰어 준비해요 

 

 

 

돼지고기 손질

 

제육볶음에 들어갈 돼지고기는 

삼겹살, 목살 , 앞다리살, 뒷다리살 어떤것이든 상관없지만 

얇은 불고기감이여야 해요

 

제육볶음엔 가성비 좋고, 지방적은 부위인 앞다리살과 뒷다리살을 선호해요

이번엔 뒷다리살을 선택~

적당한 한입크기로 잘랐어요 

 

 

양념만들기

 

중요한 제육볶음 양념을 만들어요

 

방송엔 고기 350g기준였는데

500g그램이라 양념재료를1.5배 늘렸어요 

 

 

 

 

고추장이 풀어지게 섞어 양념장까지 준비완료~^^

 

 

이제 볶아요

 

 팬에 식용유 5~7큰술과 썰어둔 대파양의 반을 넣고

먼저볶아 대파기름을 내요

 

 

 

 

대파가  부드럽게 볶아졌으면

돼지고기를 넣고~ 노릇해지도록 충분히 볶아요

 

 

 

노릇해진 고기에 설탕을 넣고 또 볶아요

타지않을정도로~ 

( 단맛을 입히고, 불맛도 준다는데...불이 약해서인지, 양이많아서인지 안되더라구요ㅜㅜ)

 

충분히 볶아졌으면 만들어둔 양념붓고

조리듯이 볶아요~

 

 

 

 

 

국물이 많이 졸아들었으면

청양고추뺀 야채는 다넣고~ 

야채가 원하는 만큼 익을때까지 볶아요

 

 

 

거의 다 볶아져갈때쯤

청양고추, 고추가루, 후추가루, 참기름을 넣고

잠시 더 볶아~

 

 

완성해요 

 

 


 

백파더~ 백종원의 제육볶음 

 

 

재료 많고 과정도 복잡해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아요 

 

재료손질, 순서에 맞춰 넣고 볶아주기~

끝 ~!! ㅋㅋㅋ

 

 

 

고기양은 거의 2배지만 야채는 그대로~ㅋㅋ

대신 양념을 1.5배로 늘려서 

간을 맞췄봤는데  개인적으로 만족스럽네요~

 

 

 

 

 살코기가 많아 사진상으로 뻑뻑해 보이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적당히 부드럽고 씹히는 느낌도 좋았어요

 

 

다른부위와 달리

뒷다리살은 얇아도 질감이 느껴져서 좋아요 

 

 

 

 

 

 

그냥먹어도 맛있지만, 쌈이랑도  잘어울리더군요

상추, 깻잎, 봄동~~ㅋㅋ

알싸한 마늘도 넣어~ 푸짐한 한쌈~

 

 

 감사히 먹었습니다 ^^

 

 

 

 

 

수미네반찬레시피, 반건조오징어 조림 만들기

반건조 오징어, 피데기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술안주인줄만 알았는데 반찬으로 만들어 먹을수도 있다는걸 수미네 반찬을 보고 알았어요 반건조 오징어 조림  저도 만들어 봤는데 간단하고 쉽

happytime.tanz.xyz

 

 

아이가 좋아하는 한그릇메뉴, 짜장밥 만들기

어제도 비, 오늘도 비, 내일도...ㅜ 올해는 장마가 긴거 같아요 아이 학교 안가는 날 별식으로 아이가 좋아하는 짜장을 만들었어요 나름 특별식~ㅋㅋㅋ 아이들 워너비 메뉴, 단짠의 대명사~ 꿀맛

happytime.tanz.xyz

 

 

분홍소세지요리, 너무 간단한 소세지전 만들기~

추억의 분홍소세지~~^^ 요즘은 더 맛있는 소세지도 많지만 분홍소세지가 가끔 생각나서 만들어 봤어요 분홍소세지는 계란과 함께여야 맛있잖아요 그래서 계란 넉넉히 두르고 전처럼~ 피자처럼~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