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세발나물은 

짠맛을 갖고있는 특별한 야채로 

아마도  해안가에서 서식하기 때문이겠죠 

 

짭쪼름함과 더불어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서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에 활력을 주는 재료인듯해요 

 

 겉절이느낌으로 

무침을 만들어 먹으니 상큼하니 

입맛을 돋워주더라구요

 

 

 

 

 

 

 

재          료  


 

세발나물 60g

+ 식초 1큰술 ( 세척 )

 

양파 조금

 

 

진간장 반큰술

식초 1큰술

고추가루 반큰술

알룰로오스 (또는 올리고당) 반큰술

 

깨소금 , 참기름 약간

 

 

 

- 계량스푼 기준임 -

( 1큰술 = 15ml )

 

 

 

▶  세척하기 

 

한번 먹을 분량의 

세발나물을 준비했어요 

 

 

 

 

흐르는 물에 씻은 세발나물은 

물에 담궈 식초 1큰술정도 풀어 

5~10분간 담궈둔후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고 물기를 털어줬어요 

 

 

 

 

▶ 재료 손질하기 

 

 새발나물은 

서로 엉켜있어 무치기도 힘들고 

먹기도 불편하니 

칼로 2~3번정도 자랐고

 

양파도 얇게 채썰어 조금 준비했어요 

 

 

 

세발나물, 양파를 담고

간장, 고추가루, 알룰로오스( 또는 올리고당)을 반스푼씩,

식초는 1스푼을 넣어 

섞었어요 

 

 

 

참기름, 깨소금은 더해 

마무리해요 

 

 

참기름까지 넣어 섞음 다음

먹어보고 취향에 따라  양념을 추가해요 

 

 


 

 

 

 

짭쪼름함이 있어 

양념이 과하게 하지 않았어요 

새콤함이 있는 양념

 

길고 가느다란 모양때문인지 

오독한 식감~ 

재밌답니다 ㅋㅋ

 

 

 

 

 

 

파절이와  비슷함이 있어

파절이 대신 삼겹살구이와 함께 먹어도 

어울릴듯하니 

 

다가오는 삼겹데이~ 또 만들어야겠어요

 

 

 

 

 

 

 

새우전 레시피, 부추요리, 비오는 날 간단~ 새우부추전 만들기

비오는 날에 전이 생각나는건 진짜 신기한거 같아요 냉장고 뒤져서 찾은 냉동새우, 부추, 자투리 채소로 새우부추전 만들었어요 재 료 새우 200g정도 부추 80g 청양고추 2개 (가감 또는 생략가능)

happytime.tanz.xyz

 

 

돼지목살요리, 꽈리고추 볶음, 백종원 돼지고기꽈리고추볶음 만들기

밥상에 단골 ~돼지고기, 지방 적은 목살과 꽈리고추로 볶음을 만들었어요 믿고 만드는 백종원 레시피며 만들기 쉬워 좋아요 두툼한 돼지고기와 야들 아삭 꽈리고추 그리고 단짠 양념~ 밥 반찬은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