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야채값이 너무 비싸요 

야채코너에서 매번 놀라고 있어요ㅜ 

 

그래도 먹어야 하기에 그나마 저렴한 오이를 담아왔는데

2개에 3천원대...ㄷㄷ

비싸니까ㅋ 아껴 먹었어요...ㅋ

전날 한개는 쌈장에 찍어먹었고,  어제는 오이무침을 해먹었어요

 

절이지 않고 막 버무려~

아삭한 오이무침^^

수미네 반찬 레시피로 만들었답니다 

 

 

 

 

 

오이무침 

 

   재료   

오이 1개

양파(소) 1/4개

 

고추장 1/2큰술, 고추가루 1큰술, 설탕 1/3큰술

다진마늘 1/4큰술, 물 1큰술, 참기름 약간

 

통깨 넉넉히

소금 1꼬집 (취향껏 조절)

 

-어른숟가락으로 계량함- 

 

 

 

 

오이를 껍질채 사용할거라 

굵은 소금으로 문질러 씻어주세요 

 

 

 

씻은 오이와 양파를 준비해요

 

 

 

오이는 돌려가며 입체감있게~

양파는 채썰어서 볼에 담아두고~

양념장을 만들어요 

 

 

양념장 재료는 

고추장 1/2, 고추가루 1, 설탕 1/3, 다진마늘 1/4,

물 1, 참기름 약간~

 섞어주었어요

 

 

##

단맛을 싫어한다면 

설탕은 조금씩 넣으며 입맛에 맞추는게 좋답니다 

 

 

 

 

 

오이, 양파담은 볼에

양념장도 넣고, 고소함을 더할 통깨도 넉넉히 뿌리고~

숟가락으로 섞었어요

 

 

 

 

 소금에 절이지 않은 생오이라 

완벽한 양념에 버무렸지만 먹어보니 좀 싱거워서 

소금한꼬집으로 간을 맞췄어요

 

 

 

 

완성된 오이무침 입니다 

 

 


 

 

수미네 반찬 오이무침은 

 오이를 투박하게 썰어서 식감이 좋았는데요

아삭보단 와그작~ㅋㅋ

 

소금에 절이지 않아~

더 와그작하게 느껴지는거겠죠ㅋ

 

 

 

 

 

바로 버무려 먹는 오이무침이고

절이지 않는 오이를 사용하기에 

양념이 아무리 맛있어도 

오이에 양념이 발려있지 않으면 오이무침이라고 할수 없는데

 

양념을 되직하게 해서 

오이에 옷을 잘입을수 있도록 한게 

수미쌤의 킥인듯~ㅋ

 

 

 

 

 

 

 

양념자체는

매콤 단맛 단짠해서 자극적인데

오이와 버무리니 

상큼한 오이가 자극적인 양념을 다운시켜

자극적이라고 느껴지지 않았어요

 

 

 

야채값, 오이값이 안정되면 

 반드시~ 다시~ 꼭~ 또~만들어 먹을거예요~

ㅋㅋㅋㅋ

 

 

변덕심하고, 일교차 큰 날씨

건강 조심하세요~^^

 

 

 

 

 

김장김치요리, 백종원 삼겹말이김치찜 만들기

겨울에 담궜던 김장김치~ 맛있게~ 시큼하게~ 익어서 김치찜을 해보려구요 통삼겹살 사둔게 있어 김치에 돌돌 말아서 김치찜을 하면  보기도 좋고, 먹기도 편해서 좋더라구요 ~ 믿고 만드는~ 백

happytime.tanz.xyz

https://happytime2011.tistory.com/entry/%EA%B9%8D%EB%91%90%EA%B8%B0-%ED%96%84%EB%A7%90%EC%9D%B4-%EC%A3%BC%EB%A8%B9%EB%B0%A5

 

간단 아이점심, 깍두기넣어~햄말이 주먹밥 만들기

아이 점심으로 햄말이 주먹밥 만들었어요 햄 때문에 짭쪼름 하긴하지만,  뭔가 심심해요 단무지를 다져 넣어 만들어 줬는데 이번엔 시큼하게 익은 깍두기를 다져넣었더니 단무지보다 더 맛있

happytime.tanz.xyz

 

 

김장김치 활용// 참치넣어 고소한 참치김치전 만들기

묵어가는 김장김치를 활용해서 김치전 만들었어요 남편이 아무것도 넣지않은 김치전을 좋아해서 주로 그렇게 만들지만 가끔은 오징어를 넣어 만들기도 하는데요 이번엔 참치통조림 넣어 만들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