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한번씩 생각나는 반찬이 누구에게나 있지요 

저에게는 미역줄기볶음이 그런데요...


오랜만에 만들어 봤어요 ~ㅋㅋ

비린맛 없이 ~ 맛있는 미역줄기 볶음만들기 

정말 쉬워요~ 





쉬운반찬, 

미역줄기 볶음 


재료

염장미역줄기  300g

양파, 당근 

식용유 넉넉히 

다진마늘 1/2, 국간장 1, 참기름 조금


어른숟가락 계량 




염장 미역줄기 300g

미역줄기와 소금이 같이 들어있어요 




 소금을 씻어내고,

찬물에 미역줄기를 담궈 불려요 


 미역줄기가 얇아서 15분도 안되게 불렸네요 

( 보통은 15~20분 정도 불리면 되요... )

너무 오래불리면 맛이 없고 ... 살짝 짠맛이 남아있는게 좋아요 




물기 꼭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요 




양파 1/4개와 당근도 채썰어요 



간단하게 재료준비  끝 ~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팬에 

마늘향이 베이게 다진마늘 반스푼을 넣고 ~ 볶아요 




미역줄기를 넣고 

중불로 충분히 볶아야 비린맛이 나지 않아요 ~ 




국간장 반스푼 넣고 볶다가 

 반스푼 더 넣었어요 




야채도 넣어 볶아요 




참기름 조금 넣어 마무리 ㅋㅋㅋ






충분히 볶아서 비린맛 없는 ~ 

미역줄기 볶음 입니다 


흰밥에 고추장 넣어 비벼먹으면 꿀맛 ~! 

ㅋㅋㅋㅋㅋ




식감도 재밌고~ 

간단한~ 

한번씩 만들면 효자노릇하는 반찬이랍니다 



간단한 반찬, 비엔나소시지볶음 

쉽게 닭볶음탕 만들기~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가을무요리, 진한 국물의 들깨뭇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