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간단한 오이무침, 

 만들어 바로먹는 레시피로 

오이에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버무려 

만들었어요 

 

 새콤상큼~~아삭아삭~

곁들임 반찬이며, 

신맛있어 피클대용 먹을수도 있지요 

 

 

 

 

 

 

재   료


오이 1개

홀그레인 머스터드 반스푼

 

식초 1스푼

설탕 2/3스푼 (조절필요)

소금 1/4스푼정도

 

 

- 계랑스푼을 사용함 -

( 1스푼 = 15ml )

 

 

 

 적당히 껍질을 벗긴 오이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준비해요 

 

 

오이는

반달모양으로, 두께는 0.5센티정도 썰어요

 

 

 

 

볼에 오이를 담고

씨겨자, 식초, 설탕, 소금을 더했어요 

 

 

섞어 설탕, 소금을 녹여 어울어지게 하면 

완성~ !!

 

 

 


 

 

 

 

 

오이만 있다면

언제든지 후딱 만들수 있어요 

참 간단하죠ㅋ

 

만들어 바로 먹어도되고

맛이 어울어지게 두었다가 먹어도 되요 

 

 

 

 

 

 

오이와 씨겨자~

생각보다 잘어울리고

입안을 정돈해주는 

한식과도 잘 어울리는 반찬예요 

 

 

 

 

 

 

진미채 반찬, 간단 밑반찬, 매콤~ 간장진미채볶음

조미오징어채, 진미채 또는 일미라고 불리죠 밑반찬을 만들었어요 간장을 사용해 단짠하면서 매콤함도 느낄수 있게 했더니 고추장볶음과는 다른 매력으로 먹을수 있어요 만드는 방법도 아주

happytime.tanz.xyz

 

 

간단 국 레시피, 장국 만들기, 유부미소된장국 끓이기

아주 간단하고, 여기저기 만만하게 먹을수 있는 미소된장국 연하게 끓이면 장국이 되는 국이죠 유부 넣어 단백질을 챙기고, 고소함도 더했어요 재 료 슬라이스 유부 반줌 대파 약간 미소된장 1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