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반찬하기 귀찮을때

한그릇메뉴가 너무~ 좋아요 

 

고추참치는 

그냥 먹어도 맛나지만

몇가지 재료만 더해  뚝딱 ~!!

만들수있어요 

 

 

귀찮을때, 간단하게 먹고 싶을때 

넘 좋은 메뉴예요

 

 

 

 

 

필요한  재료

( 2~3인분)


고추참치 100g 2개 

익은김치 1컵정도

양파 반개

대파 15센티정도

+

깻잎

 

 

식용유 1큰술

물 - 참치캔 1개분량

양조간장 1큰술

설탕 반큰술

후추가루

소금 2꼬집 (간맞추기용)

 

 

 

- 종이컵,계량스푼 사용했어요- 

 

 

 

 

 

고추참치통조림 2개, 익은김치, 대파, 양파

그리고 사진엔 없지만 깻잎도 준비해요 

 

 

 

대파와 양파는 

두껍지 않게 썰어주고, 

 

 

 

김치는

가위로 숭덩숭덩~ 썰어줬어요

 

 

 

재료준비 끝~

조리시작 합니다 

 

 

 

식용유 1큰술에 대파를 넣고 

먼저 볶아요 

 

 

대파향이 퍼지면 

김치와 김치의 신맛을 줄여줄 설탕을 넣고 

같이 볶아요 

 

 

#

설탕은

김치의 신정도에 따라 조절해서 넣어요 

(생략도 가능해요)

 

 

참치통조림과 양파도 넣어요 

 

 

 

가볍게 볶다가

양조간장 1큰술도 둘러요 

 

 

 

물을 참치캔에 하나정도 붓고 (대략 100ml)

자작하게 조리듯 끓여요 

 

 

##

볶음으로 먹을땐 물 넣는거 생략 ~! 

 

 

 

 

좀 싱거워서 

소금으로 간을 맞췄어요 

 

 

 

밥위에 올려먹을거라

수분감 넉넉하게 만들었어요 

 

 

#

취향에 따라

고추가루로 농도와 색깔을 조절할수 있고, 

청양고추 첨가로 맵게도 할수 있어요

 

 


 

 

 

쌀밥위에 올려

깻잎도 살짝 더해주면 

완성~

 

계란프라이보다

향긋한 깻잎이 좋더라구요 

ㅋㅋㅋㅋ

 

 

 

양념이 되어있는 고추참치라서 

만들기 더 쉬웠던 

고추참치덮밥~ 맛있게 먹었어요

 

 

 

 

 

 

참외 요리, 참외샐러드 & 간단 드레싱 만들기

요즘 많이 나는 과일이 참외이더라구요 아삭~ 달콤~ 그냥먹어도 되지만 참외를 샐러드로 먹어도 새롭고 맛나더라구요 만들기도 쉽고, 사진에 담으면 예뻐서 sns에서 핫하죠 ㅋㅋㅋ 필요한 재료

happytime.tanz.xyz

 

 

오이무침레시피, 오이소박이 양념, 간단 오이겉절이 만들기

오이소박이는 먹고 싶은데 오이는 하나뿐..ㅜ 오이소박이를 포기 못해서 오이소박이 양념으로 겉절이식 무침을 만들었네요 바로 먹을거라 얇고 동글동글하게 썰었더니 먹기 편하더라구요 필요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