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경상도에선 정구지라고도 불리는 

부추~ 

오랜만에 전을 만들었네요 

 

부추만으로 만들어도 맛나지만 

 새우를 넣었더니 

씹는 맛도 좋고, 고소하고 감칠맛이 좋아요 

 

 

바싹하게~ 

새우부추전 만들어 봅세요

 

 

 

 

 

 

== 재료 ==

 

부추 한줌

새우 6개,

양파 1/4개, 당근 약간

 

부침가루 1과 1/3컵

물 1컵

소금 1/3티스푼 (조절)

 

+ 식용유 

 

 

- 종이컵, 31스푼 사용했음- 

 

 

 

 

부추는 흐르는 물에 씻어줬고

양파, 당근도 꺼내고, 새우도 몇개  해동했어요 

 

 

 

붉은색을 띠는 칵테일새우(자숙새우)보단

냉동이라도 생새우가 더 맛나요

 

 

부추는 4센티정도의 길이로 썰고,

새우는 씹는 맛을 느낄수 있게 굵게 썰었고,

양파, 당근은

부추보다 얇게~ 부추와 비슷한 길이로 썰어줘요 

 

 

 

재료 손질이 끝났으니 

반죽을 만들어요 

 

 

손질한 재료를 볼에 담고,

부침가루와 간을 위해 소금도 적당히 넣어요 

 

 

 

물은 

부침가루보단 적게 넣어~ 

 

 

 

재료들이 섞어

질퍽, 약간 뻑뻑한 느낌이 나게 

반죽을 해요 

 

 

 

완성된 반죽을 

중강불로 예열하고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일정의 반죽을 올려 펴주었어요

 

 

부침개는

식용유와 불조절이 중요해요

식용유 아끼면 안되요~

 

 

 

 

 

부추와 야채만 있다면

센불로 빠르게 조리했겠지만, 

새우가 있으니 

중강불로 새우가 익는 시간을 주고

타지않게 바싹하게 ~

 

가장자리가 노릇하게 보이면

뒤집어 뒷면도 노릇하게 지져주었어요 

 

이렇게 3장 완성

 

 

 


 

 

 

부추전은 

새우가 참 잘어울리는듯~

 

건새우도 많이 사용되지만

개인적으로 생새우쪽 

고소함과 감칠맛, 씹을수록 더 고급스러운 느낌ㅋㅋ

 

 

 

 

비오는 날~ 부침개라고 하는데

언제 먹어도 맛난게 부침개, 전이 아닐까 싶네요

칼로리 걱정 빼면 말이죠ㅋㅋ

 

 

 

 

 

 

국요리, 얼큰콩나물소고기국 끓이기

추석명절 연휴... 기름지고 밋밋한 음식들을 먹다보니 얼큰한 국물이 당겨서 콩나물넣은 얼큰 소고기국을 끓어봤네요 장터국밥스타일의 개운하고 얼큰한 국물이라 해장에도 좋아요 == 재료 ==

happytime.tanz.xyz

 

간단 반찬, 매콤 팽이버섯 조림 만들기

쫄깃~식감이 좋은 팽이버섯 고물가인 요즘 1봉에 천원도 안되니 최고의 가성비 재료네요~ㅋ 여러요리에 쓰이는데 매콤하게 ~ 조림을 하면 색다른 밥반찬이 되어요 만드는 방법 아주 ~ 간단해요^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