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때늦은 더위가 기승이더니

이제는 기온이 너무 뚝~!! 떨어져서 몸이 적응을 못하네요...

요럴때 면역력을 잘 챙겨야죠

잘 먹는게 최고~ㅋ

 

상추쌈을 먹으면 

든든하고, 활력이 생기는거 같아 

상추쌈과 찰떡인 제육볶음중에

백종원, 백쌤레시피~ 김치제육볶음이 있더라구요 

딱이다 싶어 만들었네요~ㅋ

 

 

 

   

 

   [ [ [ 재료 ] ] ]

    목살( 얇은 볶음용 ) 400g 

    양념 씻은 잘익은 김치 1컵

    양파 1/2개, 당근 1/4개, 대파 1줄

 

    식용유 1스푼

    설탕 1스푼

 

    진간장 3스푼, 고추장 1.5스푼, 고추가루 2.5스푼

    다진마늘 1스푼, 맛술 2스푼, 후추가루 톡~톡

    참기름 1/2스푼 

 

    - 계량: 어른숟가락, 종이컵 이용함 

 

 

 

앞다리살 대신

돼지목살을 준비했어요

김치와 함께 볶을거라 구이용처럼 두꺼운것 보다 

얇은 것으로 준해했어요 

 

 잘익은 김치는 양념을 씻어내고

(포기김치거나 크다면 한입크기로 썰어주세요)

양파, 당근, 대파도 챙겼어요

 

 

 

볶을때 넣을 양념장은

고추장, 고추가루, 진간장, 다진마늘,

맛술, 후추가루를 넣어

 섞으면 완성되어요

 

 

 

 

양파, 당근은 비슷한 크기로 썰고,

대파는 어슷썰었어요

 

 

 

얇은 목살도 

먹기좋은 크기로 썰었어요

 

 

 

 

 

백쌤레시피의 고기요리의 기본이자 핵심!!

설탕이 항상 1번이라는거~이젠 다들 아시죠~ㅋㅋ

김치제육볶음도 고기요리니까

설탕을 먼저 사용합니다~

 

예열한 팬에 

식용유 살짝 두르고, 썰어둔 목살 담고~

설탕 1스푼을 뿌려 

먼저 센불에 볶아줘요 

 

 

 

 

다음으로 

김치와 양념장, 야채 (대파 초록부분은 색감때문에 마지막에 넣을 예정)를 넣고

 양념이 잘 섞이고, 재료들이 어울어지게 볶아요

 

 

 

 

마지막 단계에 

대파푸른부분도 넣어 같이 볶다 

 

 

 

참기름 반스푼정도 둘러

마무리 해요

 

 


 

 

 

 

백종원 김치제육볶음은 

김치양념 고추가루때문 텁텁해질 것을 원천봉쇄~ㅋ

김치양념을 씻어내서, 

텁텁하지 않고 김치 감칠맛이 더해서 

깔끔히 완성되네요~

 

 

 

 

 

매콤달콤한 양념에

아삭하게 씹히는 김치와 돼지고기의 어울림

너무 좋네요

 

더 매콤한게 원한다면 

청양고추 넣어도 좋을거 같았어요

 

 

 

 

상추, 깻잎도 함께해서 

큼지막하게 한입만~을 즐겼어요 

 

고기는 역시 쌈이더군요

ㅋㅋㅋㅋ

 

 

 

 

 

백종원의  김치제육볶음

 너무 맛나게 먹었네요~~ㅋㅋㅋ

 

 

 

 

 

갓김치 활용요리, [만남의 광장] 백종원 갓돈찌개 끓이기~

슬슬~ 겨울준비를 위해 남아있는 김치 소비에 신경을 써야 할때 왔네요... 김치는 활용요리가 많은데 갓김치는 활용방법이 쉽지 않았더차 만남의 광장, 갓김치편에서 본게 생각나 찾아서 만들어

happytime.tanz.xyz

 

밑반찬 레시피, 느끼함을 잡아주는 ~산고추무침 만들기

추석명절 잘 보내고 계신가요?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계시겠죠~? 요즘은 명절 상관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들~ 가족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겠지만  코로나 시국이라 함께 먹진 못하고 아마 챙

happytime.tanz.xyz

 

색다른 잡채 , 쫄깃쫄깃 ~오징어 잡채 만들기^^

당면요리 참 좋아해요~ 그 중 최고는 잡채지요~~ㅋ 의외의 조합의 잡채가 있어 소개해요 오징어 잡채^^ 오징어와 당면?? 서로 다른 쫄깃함에 어울리지 않을거 같지만, 둘의 조합은 생각보다 괜찮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