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김밥 좋아하는 우리집

 

다양한 김밥을 만들어 먹었고, 

이번엔  서진이네 메뉴였던 유부김밥을 만들었어요 

쌈장소스도 함께요~ ㅋㅋ

 

 

생야채가 듬뿍~

다이어트 김밥이라고 해도 될듯 ㅋ

가벼운데 든든하더라구요 

 

 

 

 

 

 

 

사용한  재료


( 5줄 분량 )

슬라이스 유부 120g정도

간장 1큰술 + 맛술 2큰술

 

다다기 오이 1개

당근 1개

상추 10장 

단무지 5개, 햄 5줄 

 

쌀밥, 김밥김 

소금 , 참기름 , 깨소금

 

--- 쌈장소스 ---

쌈장 1큰술 + 마요네즈 2큰술 + 레몬즙 1작은술

( 쌈장 : 마요네즈 = 3: 7 비율)

 

 

-계량스푼 사용함- 

 

 

 

 

 

 

유부초밥용 유부가 

양념되어 있어  여러모로편하기는 하지만 

있는걸 두고 또 살수는 없고..ㅋ

 

 

유부는 기름제거를 위해 

끓는물에30초정도 데쳐서 기름과 수분을 짜내고 

체에 받쳐뒀다가 

 

 

기름뺀 유부와

간장 1큰술, 미림 2스푼을 함께 

중불에  5분정도 

포슬하게 볶아줬어요 

 

 

 

 

오이와 당근을 필러로 채썰고,

상추도 씻어 물기털어 준비하고, 

단무지도 필요해요

 

그리고 

서진이네엔 없었던 햄도 챙겼어요 ㅋ

 

 

 

 

 

쌀밥에 

소금, 참기름, 깨를 넣어 

간을 하고, 

 

 

 

 

김밥김 위에 밥을 얇게 펴고 

 

 

 

재료들은 올리는데 

밑에 상추를 깔고, 바깥쪽엔 햄과 단무지 

중간엔 오이와 당근 

안쪽엔 유부를 올려 줘요 

 

 

 

 

 

 

채썬 재료가 많아 

단단하게 말지 않으면 틈이생겨  먹기 불편할수 있어서 

당겨서~ 힘주어 말았어요

 

 

 

서진이네 유부김밥의 치트키~

쌈장소스를 만들어요 

 

 

 

쌈장과 마요네즈를 3 : 7의 비율로 하고

레몬즙을 정당히 넣어 

산미를 더해주면 완성되네요

 

 


 

 

 

한입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았어요 

쌈장소스도요~ㅋㅋ

 

 

 

 

 

 재료를 볶거나 양념을 더해지면 

 칼로리가 높아지는데 

대부분 생야채를 써서 

칼로리 걱정도 덜고 포만감은 충분한 

 

서진이네 유부김밥예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짭쪼름 고소한 쌈장마요소스에 찍어먹으니 

익숙한듯 색다른 맛이 느껴지더라구요

 

 

 

 

가볍고 건강하게 먹고싶다면 

서진이네 유부김밥 추천해 봅니다 ~

 

 

 

 

 

 

카레요리, 간편 한끼, 누구나 좋아하는 소고기카레 만들기

카레는 돼지고기라고 생각했는데 소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때문에 소고기를 넣기 시작해서 그 맛에 빠져 그이후부턴 카레에는 소고기네요 소고기를 넣으면 풍미도 훨씬 진하고 고기가 부드러워

happytime.tanz.xyz

 

 

참외 요리, 참외샐러드 & 간단 드레싱 만들기

요즘 많이 나는 과일이 참외이더라구요 아삭~ 달콤~ 그냥먹어도 되지만 참외를 샐러드로 먹어도 새롭고 맛나더라구요 만들기도 쉽고, 사진에 담으면 예뻐서 sns에서 핫하죠 ㅋㅋㅋ 필요한 재료

happytime.tanz.xy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