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하루사냥

 

소불고기 양념엔

 은은한 단맛과 연육을 위해 

배를 갈아 넣게 되는데  없다고 못만드는게 아니라 

배음료(갈아만든 배)로 대체되요~

 

편스토랑~ 류수영님 레시피로 쉽게 해결할수 있어요 

 

숙성시간 필요없는 

소불고기 양념이라 참 좋아요 

 

 

 

 

 

== 재료 ==

 

불고기용 소고기  600g

대파 초록부분 1줄, 양파 (중) 1개

 

..양념..

진간장 10스푼, 설탕 2스푼, 물엿 2스푼

다진마늘 1.5스푼, 소금 1티스푼, 참기름 3스푼

배음료 200ml 정도, 식초 2스푼

후추가루 

 

+ 식용유 3스푼

 

- 어른밥숟가락 계량입니다- 

 

 

 

 

 

사두고 깜빡해서  고기색이 변해버렸어요ㅠㅠ

유통기한 넘진 않아 사용합니다ㅋ

 

양파만 있어도 되는데

색감을 위해 대파초록부분도 챙겼어요 

 

 

##

고기가 두꺼우면 

재워두는시간이 필요할수 밖에 없어요 

최대한 얇은 것으로 선택해요

 

 

 

 

 

그리고 중요한 배음료~

 

배를  갈아넣은것에 비할수는 없지만

은은한 단맛이 좋아요

 

 

 

익숙한 고기양념의 재료중에 

의외의 재료 한가지..

식초~!!

 

신맛이 감칠맛을 더 올려준다고 해요 

그리고 소량이라 신맛은 느껴지지 않았어요

 

양념재료를 하나씩 넣고~

 

 

 

배음료까지 200ml정도 넣어 

설탕, 소금이 녹도록 저어줘요 

 

 

 

양념에 소고기를 버무리고~

 

 

 

양파와 대파를 빠르게 

썰어주었어요 

 

먼저 썰어둬도 좋아요 

 

 

 

고기위에 올려

휘휘~ 섞어줘요 

 

 

바로 볶아도 되고, 재우는 시간을 줘도 되요 

전 바로 볶았어요 

 

 

 

예열된 팬에 식용유 두르고 

소고기와 양념, 채소를 담아 볶아요 

 

 

 

 

단짠 ~

소불고기 예요 

 

 


 

 

호불호 없는 메뉴중에 하나인데 

양념이 번거로운건 빼박...

배가 없는데 어쩌나?? 

더이상 고민말고 시도해봐도 좋은 레시피인듯 

 

 

 

 

 

 

구하기 쉬운 배음료로

간단하고 저렴하게 

소불고기맛을 재연 한것도 좋은데 

 

숙성시간까지 필요하지 않으니 

더 매력적예요

 

 

 

 

류수영님의 레시피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어 좋았어요 

 

 

 

 

 

 

남은 잡채 활용~ 쉽고 맛나는 당면계란만두 만들기

생일에는 잡채~ 많이 했는지 다 소비하지 못하고남았어요 또 먹어도 되지만, 활용해서 새로운 메뉴로 탄생시킬수 있어요 당면계란만두로 말이죠~ㅋㅋ 잡채를 사용하면 더 맛있고 간단하게 ~~ 당

happytime.tanz.xyz

 

 

간단 반찬, 절이지 않는 백종원 오이무침~

절이지 않아 아삭아삭~ 식감을 그대로 간직한 오이무침 ~^^ 여름 만만한 반찬 매콤새콤~ 백종원님 양념레시피로 간단하게 만들수 있었어요 == 재료 == 오이 1개 양파 1/4개 고추장 1스푼, 식초 2스푼

happytime.tanz.xyz

댓글